Offcanvas

IoT / 라이프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블로그 | 클라우드 기반 기술도 재미있을 수 있더라

2016.03.15 Leah Yamshon  |  Macworld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생각할 때 떠오르는 단어가 로봇, GIF 파일, 광선검이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구글 클라우드 스튜디오(Cloud Studio)에서는 달랐다.

구글 파이버 빌딩에서 열린 SXSW(South by Southwest) 팝업 쇼케이스에 참석한 이들은 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이 활용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몇몇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가장 귀여웠던 데모는 구글의 비젼 봇(Vision Bot)이었다. 이 카메라를 내장한 바퀴형 로봇은 자신이 보는 객체들 사이를 누비며 돌아다녔다. 이 봇은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 인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객체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스크린에 띄운다. 예를 들어 기자가 데이지 한 송이를 들어보이자 이 봇은 '꽃', '식물' 등과 같은 단어를 노출했다. 인간의 안면 표정도 제한적이나마 인식할 수 있다. 봇을 바라보며 웃자 기자를 향해 달려왔다. 무서운 표정을 지으니 곧바로 기자로부터 멀어졌다.



그 옆에는 180도 각도의 포토 부스가 있었다. 촬영 거치대에는 넥서스폰들이 반원을 그리며 포진하고 있었다. 이들 넥서스 폰이 부스의 객체를 촬영하고 이미지를 조합해 GIF 파일을 생성한다. 매트릭스를 연상시키는 이미지가 만들어졌다.



다른 부스에서는 '라이트세이버 이스케이프'라는 이름의 크롬 기반 게임을 해볼 수 있었다. 넥서스폰을 이용해 게임 속 캐릭터의 움직임을 통제하는 이 게임에서 기자는 레이블 동맹의 일원으로써 일단의 스톰트루퍼와 전투를 벌였다.

그래서 구글 클라우드 스튜디오에서 느낀 것이 뭐냐고? 클라우드 기반 기술이 서로 조합되어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할 수 있음을 실감했다. 한번의 점프로 꽤 오랜 기간 공중에 떠 있지 않은가?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