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매스웍스, 매트랩 및 시뮬링크 신제품 ‘릴리스 2016a’ 출시

2016.03.09 편집부  |  CIO KR
매스웍스가 릴리스 2016a(이하 R2016a)를 발표했다. 이번 R2016a에는 단일의 대화형 환경에서 코드를 작성, 실행 및 수정하여 탐색적 분석의 속도를 높여주는 매트랩 라이브 에디터(MATLAB Live Editor)와 매트랩 앱 구축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환경인 앱 디자인이 포함돼 있다.

또한, R2016a에서는 모든 제품의 업데이트와 버그 수정뿐만 아니라 시뮬링크에 여러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모델 개발 및 시뮬레이션 속도가 향상됐다고 회사는 전했다. 

라이브 에디터는 매트랩 코드를 생성, 수정, 실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단일의 대화형 환경에서 결과와 그래프가 해당 코드와 함께 표시되어 탐색적 프로그래밍 및 분석 속도가 향상된다. 이제 과학자와 엔지니어는 서식이 있는 텍스트, 수학 방정식, 이미지 및 하이퍼링크를 추가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 가능한 대화형 내러티브를 생성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앱 디자이너는 매트랩 앱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향상된 디자인 환경 및 UI 컴포넌트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대화형 애플리케이션 제작의 두 가지 기본 작업인 시각적 컴포넌트 레이아웃과 앱 동작 프로그래밍을 통합한다. 생성된 코드는 객체 지향이어서 앱의 다른 요소 간에 데이터 공유가 용이하고 코드 구조가 단순해 쉽게 파악 및 관리할 수 있다.

매트랩 업데이트 세부 내용은 ▲신규 다중 y-축 플롯, 극좌표 플롯 및 방정식 시각화 ▲매트랩 코드 실행 일시 중지, 디버그 및 재개 ▲뉴럴 네트워크 툴박스 : 병렬 컴퓨팅 툴박스의 GPU 가속을 사용한 이미지 분류화 작업을 위해 컨벌루션 신경망(CNN)으로 심화 학습 등이다.

시뮬링크 업데이트 세부 내용은 ▲템플릿, 최근 모델 및 추천 예제에 액세스하여 더욱 빠르게 작업을 시작하거나 재개하기 위한 시작 페이지 ▲더욱 빠르게 모델을 설정하고 시뮬레이션 하기 위한 자동 솔버(Solver) 옵션 ▲자일링크 및 알테라 SoC 아키텍처 등의 이종 장치를 겨냥한 시스템 모델의 시뮬레이션 ▲시뮬링크, 스테이트플로우 및 심스케이프 구성요소 인터페이스에서 단위를 지정, 시각화 및 확인하기 위한 시뮬링크 단위 등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