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2027년까지 문자-비디오 변환 AI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
37.1
%
자료 제목 :
2027년까지 글로벌 텍스트-이미지 변환 AI 시장 전망
Text-to-Video AI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7
자료 출처 :
MarketsandMarkets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3년 02월 23일

AI / 마케팅 / 머신러닝|딥러닝

"문자-비디오 변환 AI 시장 연간 37.1% 성장··· 식음료 부문이 활발"

2023.04.18 김달훈  |  CIO KR
글로벌 '문자-비디오 변환 AI' 시장 규모가 2027년까지 37.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초고속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2022년 1억 달러로 추정되는 시장 규모는 2027년에 9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디오가 고객 참여 및 유지율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으면서, 기업에서의 비디오 수요가 증가가 시장 성장할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이 '2027년까지 글로벌 텍스트-이미지 변환 AI 시장 전망(Text-to-Video AI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7)'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텍스트-이미지 변환 AI 시장을 구성 요소(소프트웨어, 서비스), 배포 모드(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조직 규모(대기업, 중소기업), 최종 사용자(마케터, 소셜 미디어 관리자, 교육자, 콘텐츠 제작자, 기업 전문가 등), 업종, 지역으로 구분해 조사와 분석을 진행했다.
 

마켓앤마켓이 '2027년까지 글로벌 텍스트-이미지 변환 AI 시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2027년까지 문자-비디오 변환 AI 시장이 연간 37.1%의 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자료 : MarketsandMarkets)

텍스트-이미지 변환 AI는 제작하고자 하는 비디오에 대한 설명을 문자로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동영상 클립을 생성한다. 또는 다양한 모양의 아바타중에서 원하는 형태, 언어, 억양 등을 선택하고, 윙크, 끄덕임, 찌푸림 등의 표정이나 제스처를 삽입한 영상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이렇게 생성한 동영상은 학습, 교육, 고객 안내, 제품 소개, 기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동영상 생성은 비용과 시간면에서 저렴하고 빠르다는 것이 장점이다. 동영상 제작과 편집 등을 할 수 있는 전문가가 없어도 누구나 간편하게 원하는 목적의 비디오를 자체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 자연어 처리(NLP;Natural Language Processin) 기반의 AI 비디오를 생성해서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무궁무진하다.

보고서는 우선 식음료 부문에서 빠른 속도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제품 광고와 홍보에 비디오를 활용하려는 수요가 많고, 비디오를 통해 음식과 음료의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여러 가지 면에서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비디오로 담아낸 정보를 통해 고객의 관심과 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생성하고 전파하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구성 요소 부문에서는 소프트웨어가 예측 기간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문자-이미지 AI 소프트웨어 도구는 윈시 입력 텍스트 또는 오디오를 애니메이션 캐릭터 형태의 비디오 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 기반 솔루션이다. 고품질 비디오를 생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바타나 음성, 다국어, 음악, 여러 가지 비디오 효과 등의 옵션 등을 지원한다.

기업 규모에서는 대기업이, 업종에서는 교육 부문이 예측 기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서는 분석했다. 대기업은 여러 지역이 산재해 있는 장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문자-비디오 변환 AI 솔루션 및 서비스 배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고, 교육 부문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원격 및 동영상 교육을 활용하는 것이 빠르게 자리를 잡고 있다.

지역적인 전망을 보면 시장 점유율에서는 북미 시장이 가장 크겠지만 성장률은 아시아 태평양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측했다. 미국과 캐나다에는 이미 문자-비디오 변환 AI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고, 아태지역의 주요 업체에서 문자-비디오 AI 부문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문자-비디오 변환 AI 시장을 이끄는 주요 업체로는 글리아클라우드(GliaCloud), 디자인.에이아이(Designs.ai), 픽토리(Pictory), 로쇼츠(Raw Shorts), 비메오(Vimeo), 베디아(Vedia), 루멘스5(Lumen5), 씬세시아(Synthesia), 스티브 AI(Steve AI), 인비디오(InVideo), 메타(Meta), 아워 원(Hour One), 웨이브.비디오(Wave.video), 딥브레인(DeepBrain AI) 등이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