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한국오라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고객 사례 발표

2016.02.29 편집부  |  CIO KR
한국오라클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Oracle Database Cloud)’의 고객 사례를 발표하며,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강조했다.

한국오라클 이형배 부사장은 “오라클 PaaS(Platform as a Service)는 국내에서 제조, 금융, 통신 등 광범위한 산업군에 걸쳐 도입되며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한국의 경우 지난해 세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사용함으로써 관리 편의성이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민첩성과 경쟁력을 추구하는 국내 고객들 사이에서 최근 관심과 도입이 확산되는 추세로, 향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홈쇼핑 업체 홈앤쇼핑은 기존의 노후된 장비를 교체하는 대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PaaS)를 선택해 최근 테스트 중이다. 신규 시스템은 홈쇼핑의 핵심 기능인 콜센터를 포함한 네트워크 및 제반 시스템 모니터링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이를 통해 성능이 크게 개선됐으며 운영 효율성 및 관리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 네트워크관리 솔루션 개발 및 구축 업체인 굿어스는 최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굿어스는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기반의 환경에서 SQL대신 오라클 PaaS를 활용해 향후 오라클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개발 및 테스트 시스템으로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영역에 걸쳐 500여 곳 이상의 기업들에 의해 도입된 바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