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리더십|조직관리 / 신기술|미래

디즈니, 미래 전략 핵심으로 강조했던 ‘메타버스’ 사업팀 정리해고

2023.03.29 이지현  |  CIO KR
디즈니가 메타버스 사업팀 직원 50여 명을 정리해고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8일 밝혔다.
 
ⓒ 디즈니

이번 해고는 디즈니의 대규모 인력 감축 정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디즈니는 2월 전체 직원의 3.6%에 해당하는 7,000여 명을 두 달 안에 정리했다고 밝혔다. WSJ에 따르면, 디즈니의 메타버스 전담 팀 거의 전부가 이번 정리 해고 대상자에 들어갔으며, 메타버스팀을 이끌던 마이크 화이트 총괄의 거취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마이크 화이트는 디즈니에서 소비자 경험과 플랫폼 사업을 총괄하던 인물이다. 

디즈니는 2022년 메타버스를 스토리텔링 분야의 차세대 개척지라고 표현하며 메타버스에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CEO였던 밥 차펙은 사내 공지를 통해 “메타버스에 뛰어난 스토리텔링, 혁신, 사용자 중심이라는 디즈니 핵심 전략을 담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WSJ는 디즈니가 메타버스 전담팀으로 스포츠, 테마파크 등 여러 소비자 경험 서비스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 메타버스 기술를 결합하려 했다고 밝혔다. 디즈니는 2022년 스타트업 양성 프로그램 ‘디즈니 엑셀레이터’를 통해 메타버스, AR 기업을 지원했다. 

이번 구조조정으로 메타버스 핵심 인력이 사라지면서 향후 디즈니가 메타버스 기술을 아예 포기할지 혹은 추가 지원을 할지는 아직 밝혀진 바 없다. IT 매체 테크크런치는 “디즈니가 다른 팀을 통해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계속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메타버스는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