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통신|네트워크

시스코·인텔, 사설 5G 서비스 개발에 협력한다

2023.02.28 Brian Cheon  |  CIO KR
시스코와 인텔이 기업용 사설 5G와 IoT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이번 주 MWC에서 시스코는 고정 무선 액세스용 메라키 5G 셀룰러 게이트를 공개하는 한편, NTT, NEC 및 퀄퀌과의 5G 서비스 분야 협력을 발표하기도 했다. 

IDC의 IoT 및 통신 네트워크 인프라 그룹의 리서치 매니저인 패트릭 필킨스에 따르면 사설 5G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그는 “2026년까지 기업의 약 80~90%가 네트워크의 일부에 사설 5G를 통합할 것으로 전망한다. 몇몇은 아직 구현되지 않는 고급 5G 기능의 활용을 모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력을 발표하면서 시스코와 인텔은 사물 인터넷(IoT), 제조, 공급망 또는 스마트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5G 서비스용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 파트너가 해당 아키텍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또 검증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장치 및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 제조업체는 물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들과 협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을 생산에 투입하기 전에 테스트할 수 있는 캘리포니아, 독일, 일본에 5G 혁신 센터 연구소를 운영할 예정이라는 발표도 있었다. 

시스코 프로바이더 모빌리티(Provider Mobility)의 마섬 미르 수석 부사장은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기업을 위한 5G 단순화, IT와 OT 네트워크 및 보안 운영 통합, SaaS 운영 모델을 통한 관리 간소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인텔과 함께 우리는 모든 산업 분야의 고객이 더 빠르게 디지털화하고 더 많은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IoT에 대한 에지 사용 사례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WC에서 양사는 시스코 프라이빗 5G 아키텍처, 인텔 제온 프로세서 및 인텔 스마트 엣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생산 라인에서 이상 징후를 감지하는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