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팀뷰어, 아티어 AiR 플랫폼과 통합

2015.12.24 편집부  |  CIO KR
팀뷰어는 아티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티어는 전세계에서 가장 상호 기능이 뛰어난 AiR 글래스를 포함한 AiR(Augmented interactive Reality) 컴퓨팅 플랫폼과 협업 중심의 AiR 엔터프라이즈 스위트(AiR Enterprise Suite)를 만든 업체다.

팀뷰어의 소프트웨어는 AiR 플랫폼에 통합돼 원격 스크린 공유와 실생활 전문 가이드, 관리, 스마트 글래스 원격 지원을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은 팀뷰어의 가장 최신 핵심 소프트웨어인 팀뷰어 11의 출시와 함께 진행됐다. 팀뷰어는 팀뷰어 11 출시로 무인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첫번째 솔루션 제공업체가 되었다.

무인 액세스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아티어 AiR 글래스와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디바이스를 보유한 기업에게 중요한 기능이다. 이 기능으로 직원이 더 이상 원격 지원 연결을 승인할 필요가 없어졌다. 동시에 데이터 보호와 사생활 침해에 대한 주요 보안 문제도 해결됐다. 무인 디바이스에 처음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권한을 부여받은 직원의 승인을 받아야만 한다.

안드레아스 쾨닉 팀뷰어 CEO는 “팀뷰어의 혁신적인 플랫폼과 API 세트가 유연하고 적응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기능하게 되면서 가장 유명하고 혁신적인 전세계 기업들과 협업을 맺을 수 있다”며, “팀뷰어는 아티어와의 파트너십으로 스마트폰과 데스크톱을 넘어서는 디바이스 관리에 도전하게 되었다. 이 분야는 앞으로 팀뷰어의 성장을 이끄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티어의 AiR 글래스는 증강 현실을 업무 현장에서 실현한다. AiR 글래스 사용자는 중요한 업무 정보를 보고 제스처, 음성, 모션 트랙킹을 활용해 그 정보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AiR 엔터프라이즈 스위트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협업 및 상호 교류 솔루션이다. 전용 데스크가 없는 현장 근무자는 영상 통화로 원격지의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으며 이미지 주석(image annotation) 기능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즉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알베르토 토레스 아티어 CEO는 “3D 모델, 현장 서비스 체크리스트, 환자의 심박 층정 등 아티어는 포춘 1000대 기업의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활용되고 있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며, “팀뷰어의 스크린 공유와 원격 제어 기능이 추가되면서 아티어의 고객들은 더욱 강력해진 AiR 글래스로 엔터프라이즈급의 지원과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