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레드햇, 구글 클라우드용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출시

2023.02.06 편집부  |  CIO KR
레드햇은 구글 클라우드에서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Red Hat Ansible Automation Platform)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구글 클라우드용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Red Hat Ansible Automation Platform on Google Cloud)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엣지까지 확장 가능한 유연한 IT 자동화 솔루션으로, 새로운 기술 역량이나 추가적인 복잡성 없이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을 그대로 구글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IT 업무 담당자들은 IT 자동화 프레임워크에 쉽게 액세스하며 전체 IT 생태계에서 더 빠르게 자동화를 시작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와 확장성을 갖춘 자동화를 위한 핵심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동화의 진입 장벽을 낮추면서도 그 역할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며, IT 조직이 더 큰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앤서블 자동화 플랫폼은 자체 배포를 간소화해 처음부터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자동화 기능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다.

고객은 구글 클라우드에서 직접 레드햇의 자체 관리(self-managed) 제품을 배포해 구글 클라우드 리소스 관리 자동화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 고객은 구글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보안 그룹, 로드 밸런서(load balancers), 구글 컴퓨터 및 인스턴스 그룹을 포함한 사전 통합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통합 청구 외에도 고객은 기존에 구글과 진행한 약정 지출 계약으로도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앤서블 콘텐츠 컬렉션(Red Hat OpenShift Ansible Content Collection)’과 같은 패키지 클라우드 콘텐츠는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성, 공유 및 관리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실행할 수 있는 보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환경과 조직 전체에서 자동화를 지원한다. IT 팀은 일관된 클라우드 자동화 경험을 통해 필요 및 규모에 따라 자동화를 기존 조직 프로세스 및 거버넌스와 통합할 수 있다.

레드햇은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고객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을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추가함으로써, 고객은 레드햇 솔루션의 구매와 배포를 더욱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과 함께 구글 글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SAP를 위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레드햇 오픈시프트도 제공하며 고객과 파트너의 IT 및 비즈니스 요구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레드햇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레드햇 앤서블 부사장인 토마스 앤더슨은 “우리는 조직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솔루션을 배포할 수 있는 더 큰 선택권, 유연성 및 용이성을 제공하고 있고, 자동화는 이러한 서비스를 하나로 묶는 접착제”라며,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과 같은 선도적인 솔루션을 사용하면 혁신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공간 전체에서 중요한 일관성을 확립할 수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