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R / 비즈니스|경제

“美서 10만 개 이상의 IT 일자리 줄었다” 얀코 어소시에이츠

2023.02.03 Anirban Ghoshal  |  Computerworld
불확실한 거시 경제 상황과 기술 기업 전반의 비용 절감으로 IT 일자리도 줄어들고 있다. 

경영 컨설팅 업체 얀코 어소시에이츠(Janco Associates)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IT 채용 시장에서 10만 개 이상의 미충원 일자리가 예기치 않게 사라졌다. 얀코 어소시에이츠의 CEO 빅터 야누라이티스는 보고서에서 “놀랍게도 이 부문에서 10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줄었다”라고 말했다. 
 
ⓒGetty Images Bank

2022년 12월 발표된 美 노동통계국(BLS) 통계 자료에 따르면 잇따른 빅테크 기업들의 정리해고에도 불구하고 기술 부문의 1만 7,600개 일자리를 포함해 총 22만 3,000개의 일자리가 증가했기 때문에 이번 일자리 감소는 예상치 못한 결과다. 

그는 “BLS 통계 자료 및 여러 데이터를 살펴보니 12월 동안 감소한 일자리는 대부분 관리직 및 비기술직이었다”라면서, “심층 분석한 결과 IT 일자리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도 발견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야누라이티스는 “CIO와 채용 관리자가 비기술직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IT 프로젝트에도 제동을 걸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생산 및 IT 운영 전반에 걸쳐 삭감이 이뤄졌다. 개발자들은 큰 타격을 받진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IT 컨설팅 업체와 독립 컨설턴트를 인용해 기업 전반에서 새 이니셔티브가 보류됐으며, 예산을 정당화하도록 요구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보면 좋은 시절이 곧 끝날 것이라는 징조일 수 있다. 낙관주의에서 비관주의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CIO들은 인력을 늘릴 수 있는 모든 것을 철회했다”라고 말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CFO는 비용 조정 압박을 받고 있으며, 모든 부서에 “전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리소스는 삭감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야누라이티스는 중간 관리자 역시 현 인력을 정당화하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인사팀은 운영 또는 사업 시 핵심 인력만 채용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언급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