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한국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더 많은 투자 필요" CA

2015.11.10 편집부  |  CIO KR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는 한국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하고 있지만 디지털이 지닌 잠재력을 최대 활용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CA 테크놀로지스가 발표한 ‘소프트웨어 혜택 활용: 디지털 파괴적 혁신자에게 배우는 교훈’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30%가 체계적인 전략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최신 기술과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디지털 준비 태세를 갖추기 위해 비즈니스 주요 영역을 혁신하는 것을 말한다. 현재 진행 중이거나 계획 단계의 디지털 전략은 운영 및 딜리버리(69%), 제품 및 서비스 개발(56%)을 가장 많이 꼽았다. 핵심 투자 분야는 전략적 IT 플래닝 및 포트폴리오 관리(44%), 고객 경험 관리(CEM) 플랫폼(32%), 고급 보안(32%)이 높은 순위를 보였다.

이 보고서는 CA 테크놀로지스 후원으로 IT 산업 분석 기관 프리폼 다이나믹스(Freeform Dynamics)가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태 및 일본지역 국가를 포함한 전세계 1442명의 비즈니스 및 IT 관련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담고 있다.



고객 소통과 시장 개척에 디지털이 미치는 중요성을 인지한 한국 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필요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 소통과 시장 개척에 모바일 기술과 소셜 네트워크가 필요하고 앞으로 중요해질 것이라는 응답은 각각 83%와 69%로 나타났다. 사물인터넷은 70%, 웨어러블 기술은 51%가 응답했다.

높은 수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한 기업은 그로 인한 혜택을 누리고 있다. 한국 기업의 70%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전체적인 매출 증가를 경험했거나 기대한다고 답했다. 고객 유지를 경험했거나 기대한다는 답변은 70%, 신규 고객 확보는 66%로 나타났다.

마이클 최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사장은 “이번 조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실행한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에서도 경쟁 우위라는 사실을 보여준다”며, “한국 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제공하는 혜택을 인지하고 있지만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CA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