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비즈니스|경제

어도비, 프로그래머틱 광고 플랫폼 공개

2015.11.09 편집부  |  CIO KR
어도비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통합 솔루션 전체를 사용하는 광고 담당자와 미디어 퍼블리셔를 위한 프로그래머틱 광고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로써 광고 담당자는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Adobe Media Optimizer)로 구동되는 새로운 셀프 서비스 기술을 이용해 구글, 페이스북, 야후, 루비콘 프로젝트, 인덱스 익스체인지와 같은 파트너 미디어 네트워크와 광고 거래소에서 검색, 디스플레이, 소셜 미디어에 대한 광고 구매 자동화를 직접 통제할 수 있다.

광고 담당자는 투명성 부족이나 프로그래머틱 광고 구매의 분절된 프로세스로 늘 고심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새 플랫폼은 차익거래를 하거나 가격을 숨기지 않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통해, 미디어 비용과 광고 성과, 매출에 있어 투명성을 제공한다.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및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Adobe Audience Manager)와의 긴밀한 통합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세그먼트를 세분화하고 타깃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Dynamic creative) 기능으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에서 이미지, 동영상, 기타 에셋을 사용하고, 알맞은 콘텐츠를 적절한 사용자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어도비는 광고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틱 플랫폼 구축과 함께, 미디어 퍼블리셔를 위한 프로그래머틱 제품도 공개했다. 방송과 유료 TV 서비스 공급 업체가 다양한 스크린 상에서 TV 경험을 전달하고 수익화할 수 있도록 하는 어도비 TV 플랫폼 어도비 프라임타임(Adobe Primetime)을 이용해 매체는 동영상 광고 인벤토리의 판매율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스크린 상에서의 가격을 최적화할 수 있다.

콘텐츠 유통업체는 다수의 광고 구매자들과 연결되어 특정한 고객층에 콘텐츠를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은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를 통해 고객의 인사이트를 파악하여 뛰어난 예측과 수익 최적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실시간 데이터에 기반한 프리미엄 광고 판매를 직접 손쉽게 실행, 관리할 수 있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에 추가된 새로운 프로그래머틱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어도비 광고 솔루션 부문 수석 디렉터인 저스틴 메리클은 “자동화를 통해 디지털 광고의 구매와 판매가 결정되는 프로그래머틱 세상에서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는 투명성이며, 광고 전문가들은 어도비가 제공하는 캠페인 비용과 ROI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더욱 필요로 한다”며, “어도비는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서로 다른 다양한 기술을 통합하고 프로그래머틱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