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테라데이타, IoT 분석 위한 ‘테라데이타 리스너’ 발표

2015.10.20 편집부  |  CIO KR
테라데이타가 사물인터넷 데이터에 숨겨진 통찰력을 발견,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리스너(Teradata Listener)’와 ‘하둡 기반 테라데이타 애스터 애널리틱스(Teradata Aster Analytics on Hadoop)’를 발표했다.

이들 솔루션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인텔리전트한 실시간 데이터 ‘리스닝(listening)’ 및 분석을 통해 방대한 IoT 데이터 스트림에서 특징적인 패턴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라데이타의 최신 IoT 소프트웨어는 조직들이 복잡성과 지연현상(latency)을 없애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테라데이타 리스너는 인텔리전트한 셀프-서비스 소프트웨어로, 데이터의 위치에 상관없이 센서 및 IoT 데이터의 복잡한 흐름을 따라 분석 에코시스템 내 다양한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실시간 리스닝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된 ‘테라데이타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 1800(Teradata Integrated Big Data Platform 1800)’은 JSON(Java Script Object Notation) 데이터에 대한 기본적인 지원과 함께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하둡은 ‘하둡 기반 테라데이타 애스터 애널리틱스(Teradata Aster Analytics on Hadoop)’를 통해 어떤 규모에서도 유연하게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테라데이타 고객이자 주요 제조업체인 한 기업은 전세계 병, 의원에 MRI(Magnetic Resonance Imaging), 방사선 사진(Radiography), 초음파 영상(Ultrasound imaging) 장비를 판매, 서비스하고 있다. 매일 수 천 명의 환자들이 정밀 검사를 받고 있는 이 의료기기들은 전세계 의료 분야의 필수적인 장비로 꼽히고 있다.

이 장비로부터 매일 생성되는 환자 행동이 기술된 텍스트 로그와 센서 데이터는 제조업체의 하둡 데이터 호수(data lake)로 유입된다. 테라데이타는 데이터에 대한 텍스트 분석을 실행함으로써 전세계 현장 서비스 직원들이 머신 가동시간(up-time)을 향상시키고, ‘메인터넌스 윈도우(maintenance window)’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시에, 제조 과정에서 생성된 데이터는 테라데이타 어플라이언스(Teradata Appliance)로 유입돼, 고급 분석을 통해 품질 및 제조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고, 다음 제품 제조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차단한다.

이 솔루션들의 유연성 및 간편성을 통해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들은 조직의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하둡 기반 테라데이타 애스터 애널리틱스(Teradata Aster Analytics on Hadoop)’는 사용자들이 머신 러닝, 텍스트, 패스(path), 패턴, 그래프, 통계를 단일 워크플로우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테라데이타는 ‘테라데이타 빅 애널리틱스 어플라이언스(Teradata Big Analytics Appliance)’, 하둡, 소프트웨어 온리 버전, 혹은 테라데이타 클라우드 등 애스터 애널리틱스를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라데이타 리스너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016년 1분기에 전세계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하둡 기반 테라데이타 애스터 분석(Teradata Aster Analytics on Hadoop)은 2016년 2분기에 전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테라데이타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 1800(Teradata Integrated Big Data Platform 1800)은 현재 이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