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한글과컴퓨터, 타이젠폰 ‘삼성 Z3’에 오피스 공급

2015.10.19 편집부  |  CIO KR
한글과컴퓨터가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의 타이젠 OS기반 스마트폰 ‘삼성 Z3’에 ‘한컴오피스 뷰어(Hancom Office Viewer)’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삼성 Z3에 공급되는 ‘한컴오피스 2014 뷰어(Hancom Office 2014 Viewer)’는 스마트폰에서 호환성 높은 문서 보기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워드, 엑셀, 프레젠테이션 등의 MS 오피스 파일 형식과 PDF 문서를 원문에 가까운 형태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컴은 타이젠 앱스토어를 통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타이젠에서 문서편집이 가능한 제품은 개발이 완료되는 연말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미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프로, 갤럭시 탭 프로, 갤럭시 탭S, 갤럭시 탭4, 갤럭시 노트4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델 등에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기본 공급해온 바 있다.

한컴은 안드로이드와 iOS에 이어 타이젠까지 문서 뷰어 및 편집을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 오피스 라인업을 구축하는 전략을 통해, 모바일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탑재 이후 한컴은 출시 준비 중인 글로벌 향 오피스 제품과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계 방안을 추진 중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이번 삼성전자의 타이젠 기반 제품 공급을 통해 한컴의 앞선 모바일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해 보였다”며, “PC-모바일-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한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새로운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