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 통신|네트워크

아마존웹서비스, 대용량 데이터 고속 전송 솔루션 2종 발표

2015.10.13 편집부  |  CIO KR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대규모 연례 행사인 ‘AWS 리인벤트(AWS re:Invent)’에서 고용량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로 고속 전송할 수 있는 두 가지의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AWS 스노우볼(AWS Snowball)’은 페타바이트 급 데이터 전송 장치로 장치 당 50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로 전송한다. 한편,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Amazon Kinesis Firehose)’는 스트리밍 데이터를 AWS로 로딩하는 관리형 서비스이다.

AWS는 AWS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가 애플리케이션 로그 파일에서부터 디지털 미디어, 게놈, 사물인터넷 기기에서 생성되는 페타바이트 급 센서 데이터에 이르는 것으로 밝혔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AWS Direct Connect)가 AWS 전용 고속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한편, AWS 스노우볼 및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는 대용량 단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다수의 장소에 데이터가 분산돼 있는 기업, 또는 지속적으로 데이터 스트림을 로드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이상적이다. AWS 스노우볼 및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를 통해 대량의 데이터 또는 스트리밍 데이터를 더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AWS 클라우드에 전송할 수 있다.

AWS 스토리지 서비스 부문 빌 바스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서비스로 AWS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분석, 공유하는 과정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손쉽고 저렴해졌다”며, “AWS 스노우볼 및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는 고객들에게 데이터를 AWS로 전송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두 가지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WS 고객은 홈페이지(aws.amazon.com/importexport/request-access)를 통해 AWS 스노우볼 장치를 요청할 수 있다. 또한 AWS 매니지먼트 콘솔(AWS Management Console), AWS 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AWS Command Line Interface), 또는 AWS SDK를 통해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에 접근할 수 있다.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는 현재 미국 동부(버지니아), 미국 서부(오리건), EU(아일랜드)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수 개월 내 다른 지역에서도 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