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통신|네트워크

커넥티드에잇, 와이파이에서도 사용 가능한 스마트 비콘 개발

2015.09.17 편집부  |  CIO KR
커넥티드에잇이 블루투스 4.0 환경에서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망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비콘을 개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블루투스 4.0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존 BLE 4.0 비콘 제품들은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4.3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하드웨어 제약 조건으로 인해 구형 스마트폰 사용자는 비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에 커넷티드에잇이 개발한 스마트 비콘은 와이파이 SSID(Service Set Identifier)에 고유하게 설정된 인식 코드를 기반으로 구형 스마트폰 사용자도 동일한 비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커넥티드에잇이 개발한 스마트 비콘은 전원 연결 방식으며 유선 랜으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원격 제어 기능이 있어 관리자가 원격으로 모든 기능을 온/오프하는 것은 물론 비콘의 신호 데이터(UUID/Major/Minor) 등을 원격으로 변경할 수 있다.

커넥티드에잇이 개발한 스마트 비콘은 주변 블루투스 비콘 장비를 스캐닝해 서버로 전달해 비콘 밴드 형태의 서비스에서 스캐너로 활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 있는 고객에 대한 방문 로그를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주변 비콘 장비에 페어링해 원격으로 해당 비콘 장비의 데이터 값을 변경할 수 있으며 배터리양도 체크할 수 있다. 무선 인터넷 공유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소규모 매장에서 고객 서비스 차원으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설계했다.

커넥티드에잇은 이번에 개발한 스마트 비콘에 구글의 URI 비콘 기능을 확장하는 것은 물론 ARM-리눅스를 탑재해 비콘의 신호 데이터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또한, 사운드, 음성 안내, 온도 감지 등 다양한 센서를 추가로 결합해 쉽게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커넥티드에잇 이근수 총괄 이사는 “비콘 기반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면서 안정된 신호와 위치 측위가 가능한 고사양 비콘 개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됐다”며 “이번에 개발한 스마트 비콘은 블루투스 4.0 환경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망에서도 사용 가능한 범용 제품이면서 다른 비콘들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갖춘 고사양 스마트 비콘 제품”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