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애플 스위프트, 2023년 로드맵 공개··· “동시성 및 제네릭 개선”

7일 전 Paul Krill  |  InfoWorld
스위프트의 2023년 로드맵이 지난 11월 18일(현지 시각) 공식 블로그에 게시됐다

새로 구성된 스위프트 워킹 그룹은 샌더블(Sendable)과 액터(Actor)가 제공하는 엄격한 데이터 격리 지원을 위해 동시성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전역 변수 및 특정 교차 행위자 호출 등 스레드 안전 결함을 제거하는 것도 포함된다. 
 
ⓒDominic Sherony (CC BY-SA 2.0)

또한 스위프트 워킹 그룹은 가변 제네릭 언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처음에는 핵심 언어 모델을 설계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컴파일러 및 런타임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초기 이정표 중 하나는 튜플 유형이 조건부로 Equatable과 같은 프로토콜을 준수하도록 허용하는 것이다. 

아울러 소유권과 관련해 개발자가 메모리에 있는 값의 소유권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 복사할 수 없는 유형에 대한 기본 지원을 추가해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능도 작업 중이다. 

C++ 상호운용성을 위해서는 소유된 값 유형, 사소한 값 유형, 외부 참초 유형 및 반복자 등의 API 패턴을 포함해 스위프트에서 C++를 사용하기 위한 상호운용성 기능(현재 프로토타입 상태)을 안정화할 계획이라고 워킹 그룹은 전했다. 또 스위프트 값 유형, 참조 유형, 함수가 C++에 노출되는 방식도 안정화할 예정이다. 

한편 컴파일러 개발팀은 빌드 시스템과의 컴파일러 상호작용을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패키지 레지스트리에서도 스위프트 패키지 관리자 개발은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오픈소스 패키지 레지스트리 서버를 구축 중이다. 

이 밖에 스위프트의 2023년 로드맵에 포함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순수한 스위프트로 작성되고 현재 C++ 구현으로 완전한 기능을 갖춘 파서 개발(C++ 파서는 대체될 예정)
• 유형 검사 성능 및 코드 완성 안정성 개선
Differentiable Swift를 사용하여 컴파일된 코드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포함해 견고성과 성능을 처리하는 AI/ML 기능 개발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