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하루라도 빨리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기를 선택해야 하는 데에는 확실한 4가지 이유가 있다. 현재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면 어차피 언젠가는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를 느끼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업그레이드 연기가 최적의 선택이 아닌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
비용 절감
기업에서 이미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고, 15대 가량의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인가? 지금 업그레이드 할 경우 비용은 무료다. 이후 이어질 다른 업그레이드 역시 무료로 진행될 것이다.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을 놓친다면 PC 1대 당 약 200달러의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데, 업그레이드 대상 PC가 15대 이상이라고 해도 나중보다 지금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훨씬 비용이 적게 든다. 이 경우에는 꾸물거리는 것은 명백히 손해다.
업그레이드 일정 상 이점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윈도우 10과 뒤이은 패치, 서비스 팩 등의 업데이트가 한동안 지속될 예정이다. 즉, 다음 업그레이드 버전을 몇 년 동안 기다린다고 해도, 결국에는 윈도우 10을 구입하게 될 것이며, 다만 제품에 지불하는 가격과 익숙해지는 시간이 더 들 뿐이다. 이왕이면 더 저렴한 가격, 혹은 아예 무료로 얻는 것이 더 유리하지 않을까?
트레이닝 기회 증가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사용하는 데 별도의 교육이나 훈련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하고 있다. 빠른 업그레이드는 더 많은 개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업 직원들이 새로운 윈도우에 더 빨리 몰입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향후 추가될 확장 기능에 대한 학습 기간도 더 짧고 단순해질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윈도우 10 훈련 과정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이 과정의 학습 요금은 앞으로 더욱 상승할 예정이다. 즉, 업그레이드 기간을 앞당기면,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한 훈련에 소요되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결국 중단될 윈도우 7 지원
윈도우 7의 주요 업데이트 지원은 이미 2015년 1월에 끝났고, 2020년에 추가 지원도 종료된다. 윈도우 10으로의 업그레이드는 완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에서 작업하는 프로젝트 이동 역시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