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그래픽 개발자 툴 '디자인웍스' 발표

2015.08.18 편집부  |  CIO KR
엔비디아가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컴퓨터 그래픽스 전시회인 ‘시그래프(SIGGRAPH) 2015’에서 그래픽 개발자 툴 ‘디자인웍스(DesignWorks)’를 공개했다.

설명에 따르면 이번 디자인웍스는 전문가용 그래픽 및 고급 렌더링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툴이다. 컴퓨터지원설계(CAD), 건축·공학·건설(AEC) 및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디자인웍스의 개발 툴, 샘플 코드, 고급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작업할 수 있다.

특히 개발자들은 디자인웍스를 통해 실제에 매우 근접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한 디자인 시각화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디자인웍스는 이러한 작업 환경의 핵심 요소인 물리 기반 렌더링(PBR) 및 물리 기반 재질에서 엔비디아의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디자인웍스는 렌더링, 재질, 디스플레이 등과 관련된 24개의 툴을 포함, 디지털 디자인을 제작하고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중 가장 핵심적인 툴은 아이레이(Iray) SDK로, 빛 또는 재질의 물리적인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해 렌더링한다. 또한 시간대 별로 디자인 변경사항을 시각화하는 알고리즘이 추가돼 즉각적으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물질 정의 언어(MDL), vMaterials, 옵틱스(OptiX), 디자인웍스 VR 등의 다양한 툴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간 공유는 물론 가상현실을 디자인 소프트웨어에 통합할 수 있다.

이러한 디자인웍스의 효과적인 기능들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영상, 에너지 개발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또한 최고의 디버깅, 프로파일링, 최적화 등의 툴까지 포함하고 있어 개발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개선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전망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