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구글, 이색 안드로이드 앱 소스코드 공개··· 안드로이드 엑스페리먼츠

2015.08.13 Zach Miners  |  IDG News Service
구글이 참신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자사가 개발한 일부 앱 소스코드를 공개했다.

안드로이드 엑스페리먼츠(Android Experiments) 사이트는 현재 이색적이고 기발한 기능을 갖춘 몇몇 안드로이드 앱에 공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랜드마커(Landmarker)라고 불리는 한 컴파스 앱은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기기를 자신을 중심으로 회전시킴으로써 인근의 랜드마커를 식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 IOIO 플로터(IOIO Plotter)라는 앱은 태블릿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을 선으로 그린 듯한 추상화로 바꿔준다.

이 사이트에는 안드로이드 웨어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스마트워치용 앱들도 있다. 쿠베르텡 링스(Coubertin Rings)라는 이름의 앱은 워치 화면에 움직이는 그래픽을 표시하는데, 이 그래픽은 일간 물리적 활동량에 기반해 생성된다. 내장 센서를 이용하는 원리다.

이 밖에 타임 메시(Time Mesh)라는 움직임 기반 안드로이드 웨어 워치 페이스 앱 등 총 20여 종의 앱들이 이 사이트에서 공개되고 있다.

그러나 구글은 향후 개발자들이 자신의 앱을 제출해주는 것도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드로이드 4.4 이상에서 동작할 수 있는 앱이어야 하며 태블릿이나 스마트워치에서만 동작하는 특정 기기용 앱도 무방하다는 설명이다.

구글은 크롬과 관련해서도 유사한 사이트인 크롬 엑스페리먼츠를 운영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