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클라우데라, 새로운 하이브리드 데이터 기능 3종 발표

2022.10.31 편집부  |  CIO KR
클라우데라(kr.cloudera.com)가 기업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에서 데이터·메타데이터·데이터 워크로드·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동해 성능·비용·보안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데이터 기능을 발표했다.
 

클라우데라의 이동형 데이터 서비스는 간단하게 데이터 워크로드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이동을 가능하게 해 데이터 레이크하우스의 기능을 강화한다. 새롭게 출시된 클라우데라의 안전한 데이터 복제는 클라우데라의 통합 데이터 패브릭에서 가장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SDX(Shared Data Experience)인 데이터와 메타데이터 이동을 단순화하고 보호한다. 또한 클라우데라의 범용 데이터 배포를 통해 하이브리드 데이터용으로 구축된 첫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제공한다.

클라우데라는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이 ‘데이터 퍼스트’ 전략을 통해 하이브리드 데이터를 제어하기 위한 핵심이며 기업이 데이터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전체 비즈니스가 제한 없이 데이터에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밝혔다.

클라우데라코리아 임재범 지사장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신속한 비즈니스 전환을 지원하는 수단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클라우데라는 AI, 머신러닝(ML),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활용해 비즈니스 개발하려는 데이터 퍼스트 기업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데라는 하이브리드 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데이터 분석과 관리 서비스인 ▲이동형 데이터 서비스(Portable Data Services) ▲안전한 데이터 복제(Secure Data Replication) ▲범용 데이터 배포(Universal Data Distribution)를 공개했다.

데이터 분석과 이를 통해 구축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비용이 많이 드는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재개발하거나 재구성하지 않고도 서로 다른 인프라 간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데이터 웨어하우징, 그리고 머신러닝을 포함한 CDP 데이터 서비스는 각각의 통합 코드 기반(Unified Code Base)에 구축돼 있으며, AWS와 애저(Azure), 그리고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서로 다른 클라우드에서 동일하게 실행되는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용자와 관리자, 그리고 개발자가 데이터를 가치와 인사이트로 보다 쉽게 전환할 수 있다.

클라우데라 SDX에 추가되는 최신 버전의 ‘레플리케이션 매니저(Replication Manager)’를 통해 실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를 다시 구현할 필요 없이 데이터 보안과 거버넌스 정책을 책임지는 메타데이터를 데이터의 위치와 상관없이 이동시킬 수 있다. 레플리케이션 매니저는 간편한 정책 기반 인터페이스와 함께 데이터와 메타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이동시키는 데이터 이동서비스로 하이브리드 데이터의 유연성을 보장한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어떤 환경에서든 시작부터 모든 소비 지점까지 간편하고 안전하며 유연하게 비용 효율적으로 데이터 플로우를 제어할 수 있다. 이는 하이브리드 데이터 환경을 위해 구축된 데이터 수집 솔루션인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Cloudera DataFlow)를 통해 이뤄진다.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는 데이터 레이크, 레이크하우스, 클라우드 웨어하우스, 온프레미스, 에지 데이터 소스를 모두 포함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생태계 전반에 걸쳐 450개 이상의 커넥터와 프로세서를 통한 폭넓은 데이터 배포를 지원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