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의료|의학

딥노이드, 의료·산업AI 디지털전환 ‘X4 AI 얼라이언스’에 참여

2022.10.24 편집부  |  CIO KR
딥노이드(www.deepnoid.com)가 의료 AI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서비스와 시장확대 등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의료전문기업들과 함께 모여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에서 ‘X4 AI얼라이언스’ 출정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X4 AI얼라이언스’는 각분야별 전문기업들이 연합해 의료AI와 데이터중심의  ICT기술을 통해 비대면 진료, 디지털치료제, 메디컬트윈, 디지털병원등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서비스 개발 및 시장 활성화는 물론 디지털전환을 수행할 디지털인재 양성에도 힘을 함께할 계획이다. 

X4 AI얼라이언스에 참여한 1차 기업은 ▲의료콘텐츠 플랫폼기업 위뉴 ▲의료인 해외진출 플랫폼기업 케이닥 ▲의료 메타버스기업 뉴베이스 ▲의료데이터 블록체인·NFT 기업 블로코 ▲IoT 병원시스템 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의약품 정보서비스기업 원스글로벌 ▲CDW·데이터분석기업 미소정보기술 ▲수술동영상 아카이빙시스템기업 MTEG ▲의료데이터 라벨링기업 데이터메이커 그리고 ▲의료AI와 노코드 플랫폼기업 딥노이드까지 10개 의료전문기업이다. 

X4 AI얼라이언스는 X4(eXpert 4: Medical·Industry·Education·Nocode)가 의미하는 4개의 사업분야로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첫번째로 X4 AI 얼라이언스 1차 기업에는 의료혁신 전문기업을 시작으로 디지털전환(DX)이 필요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산업 및 보안분야와 노코드 기반의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한 국공립 대학, 특성화고 교육분야등으로 얼라이언스와 함께 사업을 확대한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는 “이번 X4 AI얼라이언스 기업들과 함께 협의체를 시작으로 딥노이드가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과 함께 AI 기술과 노코드 플랫폼을 통한 사업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도 한국의 우수한 의료 AI와 산업 AI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딥노이드는 4개의 사업분야를 한 눈에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X4 AI컨퍼런스 2022(x4c.kr)’ 행사를 10월 26일 삼성동 서울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딥노이드의 핵심사업 분야 의료AI, 산업AI, AI 교육사업과 노코드 플랫폼(딥파이)을 통한 다양한 혁신사례 발표, ‘딥파이’를 통한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해커톤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발표에는 인텔, 씨게이트, SK C&C, AWS, 이노그리드, 케이씨넷, 바이브컴퍼니 등이 참여할 에정이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