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통신|네트워크

시스코, ‘2,500만 양병설’ 발표… 10년 간 IT 교육 대폭 확대

2022.10.19 Charlotte Trueman  |  Network World
시스코가 사이버 보안, 네트워킹 및 일반 IT 인재를 대규모로 양성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제시했다. 
 
ⓒDepositphotos


시스코는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Cisco Networking Academy)' 창립 25주년을 맞아 2개의 새로운 인증과 향후 10년간 2,500만 명에게 네트워킹, 사이버 보안 및 일반 IT 교육을 제공할 계획을 이번 18일에 발표했다.

교육은 회사의 네트워킹 아카데미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IT 과정, 학습 시뮬레이터, 실습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IT 스킬 투 잡 프로그램으로 190개국 강사와 학습자를 지원한다. 

현재까지 1,750만 명 이상의 글로벌 학습자가 IT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과정을 수강했으며, 95%의 학생이 과정 후 직업이나 교육 기회를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에 기여했다고 시스코는 말한다.

연구에 따르면 2030년까지 8천 5백만 개 이상의 기술직이 공석으로 남을 전망이다. 동시에, 기술과 자동화의 발전으로 인해 2025년까지 9,700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할 것이다.
 
ⓒCisco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는 2,500만 명에게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공약과 함께 두 개의 새로운 자격증 프로그램도 시작했다. 첫 번째는 사이버 보안 학습 프로그램으로, 과정을 수료한 지원자에게 엔트리 레벨 인증과 이들을 엔트리 레벨 보안 역할에 배치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게다가, 그 아카데미의 새로운 무료, 모바일 우선 '모두를 위한 역량(Skills for All)'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기 페이스로 진행되는 과정, 대화형 도구, 그리고 직업 자원을 제공한다. 그것들은 모두 업계 전문가들이 디자인했다.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은 기본 CCNA(Certified Network Associate) 자격증을 비롯해 다른 수많은 프로그램 중 일부다. 
 

교육 파트너십 구축 

시스코는 또한 몇 가지 교육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엑스퍼리스(Experis)라는 회사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이 포함된다. 엑스퍼리스는 IT, 사이버 보안, 네트워킹, 프로그래밍 및 데이터와 같은 분야의 학습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이는 모두 숙련된 노동자에 대한 수요이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전문 분야들이다. 시스코는 파트너십의 첫 해에 1,000명을 새로운 IT 역할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스코는 2022년 7월 '전국 사이버 인력 및 교육 정상회의(National Cyber Workforce and Education Summit)'에서도 정부, 비영리단체, 학술기관 등과 손잡고 향후 3년간 미국에서 20만 명의 학생을 추가로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회사 엔다바(Endava)의 EVP 파울 챕맨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이 산업, 역할 및 직무 수준 간의 기술 격차로 인해 악화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말했다. IT 및 사이버 보안 회사가 필요로 하는 종류의 기술을 가진 개인들이 특히 부족하다.

채프먼은 "해법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하다"라며 "인재 부족은 기업이 직접 인재를 길러야만 해결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채용이 "인력 보강을 추구하는 모든 기업의 핵심 방법론"으로 남아 있지만, 그것은 문제의 일부만 해결한다고 덧붙였다. 채프먼은 채용 외에도 기업들이 이미 사내에 존재하는 역량에 초점을 맞춰 인재육성에 더욱 적극적으로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팀이 번창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의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로라 퀸타나는 25년 동안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는 교육과 기술의 힘을 통해 소외되고 대표성이 낮은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향후 10년 안에 2,500만 명의 IT 인재를 키우는 데 전념하리라는 다짐을 하며 아카데미 창립 25주년을 축하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