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CA, "3년 후 대다수 기업은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 될 것"

2015.07.08 편집부  |  CIO KR
한국 CA 테크놀로지스가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 경쟁력 확보 전쟁’ 글로벌 보고서를 발표하고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 적응하기 위한 속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CA테크놀로지스는 옥스포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에 의뢰해 전세계 제조, 서비스, 유통, 소비재, 금융, 에너지, 헬스케어 등 다양한 기업 내 고급 소프트웨어 전략을 책임지는 200명의 비즈니스 및 IT 임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 가운데 43%는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이 되는 것이 현재 경쟁력 확보를 견인하는 주요 요인이라 답했다. 3년 후 주요 요인이 될 것이라 답한 비율은 78%에 이르렀다.

민첩성 향상과 시장 출시 기간 단축도 기업 경쟁력 향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전략 중 하나다. 보다 발전된 형태의 소프트웨어 전략을 이미 채택하기 시작했다고 답한 응답자 가운데 45%는 이 같은 변화가 빠른 의사 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현재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3년 후 그렇게 될 것이라 답한 응답자는 61%로 조사됐다.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으로의 변모는 시장 점유율(47%), 신규 제품/서비스 개발(42%), 재무 성과(36%)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51%)은 지난 3년간 더욱 새로운 형태의 소프트웨어에 투자했고, 이와 비슷한 비율의 응답자가 향후 3년간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 답했다. 응답자의 54%는 현재 고객 소통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개발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49%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를 기업 내부(인하우스)에서 처리하고 있다고 답했다. 47%는 앱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수합병을 하거나, 할 계획이라 답해 소프트웨어의 전략적 역할을 시사하고 있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최 사장은 “기업은 이제 더 이상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하는 것만으로 안심할 수 없다”며, “오늘날 기업의 성공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어떻게 제공하느냐에 달려 있고, 디지털화에 맞춰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고객 경험이야말로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 핵심 차별화 요인이 될 것”이라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