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오픈소스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도입 계속 늘어날 것" 엔터프라이즈DB 발표

2015.07.06 편집부  |  CIO KR
기업용 포스트그레스(Postgres) 제품과 데이터베이스 호환성 솔루션을 공급하는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EDB)는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5 포스트그레SQL 도입 설문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포스트그레SQL 도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2년 전보다 15% 늘어난 55%의 사용자들은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77%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포스트그레SQL을 도입했다고 응답했다.

최종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본 조사결과는 포스트그레SQL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는 증가하고 있는 구인목록과 DB-Engines.com의 월간 순위와 같은 업계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기존의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그레스에 대한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각 기업들이 데이터 센터의 경제성 개선에 나선 것도 포스트그레스의 다운로드양 급증에 한 몫을 담당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종사용자의 41%는 포스트그레스 도입 첫해 50% 이상의 비용을 절감했다. 최종사용자들은 포스트그레스를 통해 비정형 데이터를 사용하는 웹2.0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는데, 이같은 경향은 64%의 응답자가 JSON 혹은 JSONB, 47%는 협업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해 포스트그레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DB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을 담당하는 마크 린스터 본부장은 “포스트그레스는 각 기관들의 IT 부문 경제성 개선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기업들에게 막대한 라이선싱, 지원비를 계속 지불하는 대신 경쟁 업체와 운영 능력을 차별화하는 고객 참여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투자할 수 있다”며, “엔터프라이즈DB는 지속적인 도입률 확대로 매년 눈에 띄는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포스트그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서비스, 업무지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엔터프라이즈DB가 기등록된 포스트그레SQL 사용자들을 상대로 2015년 5월 온라인을 통해 실시했으며, 전세계 정부기관 및 기업에 소속된 274명의 응답자가 참여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