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디지털 디바이스 / 서버 / 스토리지 / 통신|네트워크

레노버, 50여 신제품·신기술 발표하며 서버 시스템 30주년 자축

2022.09.29 Brian Cheon  |  CIO KR
레노버 그룹이 데이터센터 관련 제품을 사상 최대 규모로 출시하며 30주년을 자축했다. 서버와 스토리지, 엣지 및 수랭 상품군을 아우른다. 회사측은 특히 씽크시스템(ThinkSystem) 서버 업그레이드를 강조했다. 



레노버는 씽크엣지(ThinkEdge) 엣지 컴퓨팅 기기 라인업, 서버 및 스토리지를 아우르는 씽크시스템(ThinkSystem),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어플라이언스인 씽크애자일(ThinkAgile) 제품군을 통들어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V3라고 부른다. 

신형 서버 라인업에는 AMD의 최신 에픽과 인텔의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등을 탑재한 15종의 서버가 포함된다. 신형 씽크시스템군은 AI 가속기, GPU, DPU, 스마트NIC, FPGA와 같은 옵션도 지원한다.

레노버의 인프라 솔루션, 그룹 서버 스토리지 및 소트웨어 정의 솔루션 총괄 책임자이자 부사장인 캄란 아미니는 레노버의 스케일업 시스템이 이전 세대 하드웨어보다 두 배 빠른 재무 분석 성능과 70% 더 빠른 AI 모델링 및 개발 성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그는 “새로운 V3 시스템은 모두 유연하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벤더의 요구 사항에도 맞출 수 있다. 통신 회사, 대기업 및 SMB를 위해 설계됐다”라고 말했다. 

하이퍼컨버지드 씽크애자일 서버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어레이에 대응한다. 씽크애자일 MX 및 SMX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HCI 및 애저 스택으로 구동된다. 씽크애자일 HX는 뉴타닉스로, 씽크애자일 VX는 VM웨어 v센터로 구동된다. 

레노버는 또 올플래시를 특징으로 하는 DE 시리즈 스토리지 제품을 업데이트했다. 200만 IOPS를 제공하는 올플래시 DE6600HF부터 2만 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최대 1.8페타바이트까지 확장할 수 있는 보급형 6400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등이 이에 포함된다. 이 밖에 플래시/HDD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옵션은 최대 8페타바이트의 용량을 저장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아미니는 “이 새로운 솔루션은 AI, 빅데이터 분석, 에지 컴퓨팅 등 업계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도 대상으로 한다”라고 말했다. 

레노버는 데이터센터 시스템 관리를 돕는 도구도 다수 선보였다. IT 오케스트레이션, 배포, 자동화, 측정 및 온프레미스, 에지 및 클라우드에 걸친 지원을 처리하는 인프라 관리 도구인 X클래리티 원(XClarity One)이라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IT 장비의 종량제 사용을 지원하는 온디맨드 트루스케일(TruScale) 시스템 배포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회사는 이 서비스를 통해 관리자가 서버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사용량 기반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하드웨어 사용량을 추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X클래리티 원은 새 장비 배포와 같은 여러 일반적인 인프라 관리 작업도 도울 수 있다. 

5세대 넵튠 다이렉트 워터-쿨링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레노버는 수랭 기술을 발빠르게 도입한 벤더 중 하나로, 넵튠은 회사의 주요 차별화 요소 중 하나다. 회사는 HPC 장비용 넵튠을 소개하며, 향후 범용 컴퓨터 분야에까지 수랭 기술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노버에 따르면 이번 5세대 넵튠 수랭 기술은 냉각 과정에서 따뜻해진 물을 재활용해 이전 버전의 수랭 기술에 비해 전력 소비를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