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VM웨어, 통합 인증 관리 솔루션 '아이덴티티 매니저' 출시

2015.06.17 Mikael Ricknäs  |  IDG News Service

VM웨어가 모바일과 웹,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의 싱글사인온 접근을 중앙 집중화한 아이덴티티 매니저(Identity Manager)를 출시했다. 아이덴티티 매니저는 클라우드나 직접 설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과 셀프 서비스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대규모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와 BYOD 도입으로 기업은 IT운영 전반을 재고하게 됐다. 이러한 변화의 일부분이 애플리케이션 접근을 위한 사용자 인증 및 권한 설정 방법이다.

VM웨어에 따르면, 클라이언트 서버 기반 인프라에서 클라우드 기반 모델로의 변신에는 방화벽 외부의 시스템을 수용해야 한다. VM웨어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아이덴티티 매니저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덴티티 매니저는 직접 설치 버전이나 v클라우드에어(vCloudAir)에 호스팅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중 한 가지로 제공된다. 처음 출시 버전은 미국 데이터센터를 사용하지만, 3분기에는 유럽이나 아시아 국가의 호스팅도 가능할 예정이다.

아이덴티티 매니저에는 관리되는 기기, 관리되지 않는 기기에 각기 다른 규칙을 설정하는 기능이 포함돼 있고,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즉시 애플리케이션 접근 권한을 끄는 기능도 있다. 아이덴티티 매니저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VM웨어의 에어워치(AirWatch) 관리 제품과 밀접히 통합되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성공적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잠금을 풀고 인증을 위해 계정에 접속할 경우 시스템이 이를 추적할 수 있다.

VM웨어는 아이덴티티 매니저의 핵심 기술이 지난 3년 동안 호라이즌 앱 매니저(Horizon App Manager)와 워크스페이스 포털(Workspace Portal) 이후 꾸준히 발전해 왔으며, 이제 워크스페이스 포털은 아이덴티티 매니저의 향후 버전으로 대체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의 FAQ에 따르면, 현재 워크스페이스 포털 사용자는 아이덴티티 매니저 다운로드 설치를 지원받을 수 있다.

VM웨어는 아이덴티티 매니저를 블루 앤드 옐로 매니지먼트 스위트(Blue and Yellow Management Suites)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고, 곧 단독 제품으로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사용자 당 연간 150달러부터 시작한다. VM웨어에 따르면, 아이덴티티 매니저를 시험 삼아 사용해 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클라우드에서 공급되는 완전한 시스템인 에어워치 트라이얼 버전을 설치해보는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