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파워토이가 더 편리해졌다··· OCR 등 도구 3종 추가

2022.09.08 Brian Cheon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기 무료 도구 ‘파워토이’에 픽셀 화면 눈금자와 광학 문자 인식 도구(OCR), 텍스트에 액센트를 더하는 도구가 추가됐다. 

텍스트 익스트랙터(Text Extractor)라는 이름의 OCR 도구는 조셉 피니의 유료 애플리케이션인 ‘텍스트 그랩 앱’의 오픈소스 버전이다. 이 무료 도구는 기본적으로 스크린샷 그래버처럼 작동한다. 이미지 영역을 강조 표시하고 그 안의 텍스트를 자동으로 가져온 다음 선택한 필드에 붙여넣을 수 있도록 한다. 텍스트 추출을 위해서는 꽤 선명한 이미지를 필요로 하지만 사용자와 상황에 따라 매우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다. 


Joseph Finney

함께 등장한 파워액센트(PowerAccent) 퀵 액센트라는 프로젝트에서 비롯된 도구다. 관련 알파벳 키를 누른 상태에서 스페이스 바 또는 왼쪽 화살표를 탭하면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운 고추에 대해 빠르게 입력해야 하지만 키보드가 스페인어 문자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n 키를 누른 상태에서 스페이스 키를 탭하면 할례피노(jalepeño)에 대해 ñ이 입력된다. 여러 액센트 옵션이 있는 문자를 화살표 키로 선택할 수 있다.

세 번째 도구인 스크린 룰러(Screen Ruler)는 화면 내 두 지점 사이의 영역을 픽셀 단위로 빠르게 측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활성화 단축키 Win+Shift+M을 누르면 된다.

파워토이는 깃허브 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64비트 버전의 윈도우 10 및 윈도우 11, ARM 버전의 윈도우에서 이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