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IBM, 왓슨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2015.05.12 편집부  |  CIO KR
IBM이 IBM 왓슨 기반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했다고 밝혔다.

왓슨 기반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 데이터와 웹 기반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해 뛰어난 통찰력과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기업에 신속히 제공한다. 왓슨의 인지컴퓨팅 능력과 콘텐츠 분석 능력이 IBM 블루믹스(Bluemix)의 왓슨존(Watson Zone)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블루믹스는 개방형 표준에 기반한 IBM 의 클라우드 혁신 플랫폼이다.

왓슨 기반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출시로 IBM의 고객들은 기존의 전통 데이터 소스뿐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서도 필요한 정보와 통찰력을 신속히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설치도 간단해 최소한의 설정으로 단 몇 초 만에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하다.

왓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왓슨 익스플로러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하며, 철저한 보안 환경 하에 다양한 기업 데이터 소스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한다. 기업용 인지컴퓨팅 검색 역량인 왓슨 익스플로러는 한글 검색 및 한글 분석도 지원한다.

IBM 왓슨의 마이크 로딘 수석부사장은 “최근 기업과 개발자들은 단순히 인프라를 이용하는 수준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해 비즈니스 거래를 위한 통찰력을 창조하고 있다”며, “최근 클라우드가 하이브리드 모델로 변모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기업 내 시스템과 클라우드 모두에서 앱과 서비스를 작동시킬 유연성을 추구하고 있다. 즉, 이러한 환경 변화로 왓슨을 기업에 제공하기가 훨씬 더 용이해지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왓슨 익스플로러는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 이해하고 비정형 콘텐츠에서 더 많은 통찰력을 얻는다. 또한 사업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상황적으로 연관된 정보에 대한 완벽한 관점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IBM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개발자 툴과 서비스로 기업 내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애널리틱스와 인지 컴퓨팅 역량을 결합해 자신만의 하이브리드 왓슨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