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플레이태그,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영유아를 위한 AI 기술 개발 박차”

2022.08.18 편집부  |  CIO KR
영유아 교육을 위한 인공지능(AI) 영상처리 스타트업 플레이태그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중기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민간 투자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하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며 스타트업의 기술 역량 강화를 돕는다. 플레이태그의 팁스 선정은 플레이태그 시드 투자에 참여했던 슈미트가 주관했다.

플레이태그는 올 2월에 설립된 에듀-세이프 테크(Edu-Safe Tech) 스타트업이다. 컴퓨터 비전 기술과 자동화 알고리즘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위한 AI 기술을 연구·개발한다.

이번 플레이태그의 팁스 선정에는 컴퓨터 비전 기술을 이용한 영유아 행동 분석이라는 분야를 새롭게 개척했다는 점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최근 영유아 교육 현장에서는 맞춤형 교육에 대한 니즈가 날이 갈수록 늘고 있지만 교육 기관은 한정된 인력 등으로 인해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플레이태그는 이에 대한 타개책으로 컴퓨터 비전 기술 기반의 영유아 행동 분석과 자동화 알고리즘을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플레이태그는 연내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후 안정성과 상업성을 검토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플레이태그 박현수 대표는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을 계기로 기술 역량을 강화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미국 시장 진출의 발판으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