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웨어러블

9월 행사의 진짜 주인공?··· 애플 워치 시리즈 8에 주목할 5가지 이유

2022.08.10 Michael Simon   |  Macworld
애플이 가을에 출시하는 가장 중요한 제품은 보통 아이폰이다. 심지어 애플이 2014년 9월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다(Wish we could say more)”라는 행사에서 애플 워치를 최초 공개했을 때에도, 역대 가장 큰 화면과 획기적인 새 디자인이 적용된 아이폰 6와 6 플러스로 애플 워치가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올 가을에는 분명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다. 이번 연말 시즌에도 아이폰 14는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겠지만, 업데이트 자체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제품군에서 가장 큰 몫을 차지하는 아이폰 14 프로조차도 전작 아이폰 13 프로에서 약간 보완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될 것이 예상된다.

즉 무대의 주인공은 아이폰 14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얘기다. 한편, 애플 워치 시리즈 8에 대한 소문이 무성한데, 애플 웨어러블 제품군에서 가장 큰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재설계 없이도 2022년 애플 워치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일 것 같다.

센서부터 크기, 모델 및 기능에 이르기까지, 이번 가을 발표될 애플 워치가 아이폰보다 더 강력할 이유를 5가지 꼽았다.
 

완전히 새로운 모델

몇 주 전, 애플 워치 제품군에 프로 제품이 추가된다는 소문이 계속 들려왔다. 작년 내내 퍼진 소문이 합쳐진 것 같다. 애플 워치 프로가 유선형 디자인, 디스플레이 확대, 하드 케이스와 익스트림 스포츠 관련 기능 등을 지원한다는 소문이다. 보도에 따르면 899달러 이상으로 가격이 매겨질 수도 있고, 아주 좁은 틈새시장을 겨냥한 제품이지만 애플 웨어러블이 급격하게 방향을 전환한다는 신호일 수 있다.
 
지금까지 애플은 나이키와 에르메스 같이 브랜드나 제품 소재에 따른 에디션으로 애플 워치의 제품군을 세분화했으나, 디자인이 달라지고 디스플레이가 커진 프로 제품군이 기존 애플 워치에 더해 특정 사용자를 겨냥한 전문 모델이 될 가능성이 있다. 판매량이 많지 않더라도 제품군 전체의 미래에는 큰 의미다.
 

향상된 애플 워치 SE의 출시

2020년 279달러로 출시된 애플 워치 SE는 매우 흥미로운 옵션이었다. 199달러인 구 모델 애플 워치 시리즈 3과 399달러의 최신 제품 사이에 있었던 애플 워치 SE는 기능이 적고 센서 성능이 낮았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새로운 디자인을 제공했다.

하지만 2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지 않으면 구형이 되어 버린다. 올해 ECG 센서와 더 빠른 프로세서를 탑재한 애플 워치 SE를 추가로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는데, 제품의 가격을 249달러나 229달러로 낮춘다면 완벽할 것이다.
 
애플 워치 3이 드디어 과거로 사라진다. ⓒ Dominik Tomaszewski / Foundry
 

애플 워치 시리즈 3 단종

애플이 어째서 SE의 가격을 낮추었을까? 모두 시리즈 3를 단종시키려 한다는 점을 암시한다.
애플의 보급형 제품 중 최악의 평가를 받는 시리즈 3는 전력이 부족하고, 사이즈가 작으며, 감동을 주지도 못하고 있다. 하지만 단종 후 빈 자리를 채울 제품은 무엇일까? 애플 워치 SE는 시리즈 3보다 훨씬 가격대가 높고 두 제품은 모두 똑같이 2년간 판매됐다. 그렇다면 시리즈 3이 단종되고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는 걸까? 시리즈 4일까? 아니면 이전 SE 제품일까? 흥미를 가지고 지켜봐야 할 점이다.
 

더 길어진 배터리 수명

애플 워치 프로 모델에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한다는 소문도 있지만, 애플 워치의 기본 배터리 사용 시간 자체가 획기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애플 워치에는 이미 작은 디지털 시계를 제외한 모든 기능을 차단하는 절전 모드가 있지만,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처럼 몇몇 기능을 꺼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게 된다. 실제 사용 시간이 더 늘어난다는 장점은 애플 워치의 승부수가 될 것이다.

 
애플 워치에 새로운 센서가 탑재될까? ⓒ IDG

 

발열을 감지하는 새로운 센서

애플 워치 시리즈 7에는 어떠한 센서도 없었지만, 애플 워치 시리즈 8에는 출산 계획을 돕는 여성 건강 모니터링, 각종 질환의 증상을 파악해 경고하는 기능이 포함된 체온 센서를 추가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아직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이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온도계 사용 전 평상시의 발열 및 체온 상승을 감지하는 기능은 실생활과 긴밀한 연관이 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