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애플리케이션

지메일에서 별표로 메일 정리하기

2015.04.15 Ian Paul  |  PCWorld
지메일 인박스만큼이나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솔루션도 드물다. 그러나 한가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이메일을 제대로 정리할 수 없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지메일의 '별표' 시스템이다.

중요한 메시지나 이메일을 추후에도 참고하고자 지메일의 별표를 애용하는 편이다. 라벨도 좋은 대안이기는 하나, 분류하려는 메일을 선택하고 나서 적절한 라벨이나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에서 약간은 번거롭다. 이에 비해 별표는 메일 제목 옆에 있는 발표 아이콘을 클릭만 하면 즉시 중요메일로 분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그러나 노란색 별표 이외에도 다른 색깔로도 별표 표시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지메일 환경설정 내역을 잘 들여다보면 빨간색, 주황색, 보라색, 초록색, 파란색 별표를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색깔 느낌표 등도 사용할 수 있다.

환경설정하기

지메일 오른쪽 상단에 있는 기어 아이콘을 클릭한 뒤,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간다. '기본설정' 섹션에서 '별' 항목을 보면 현재 사용 중인 별색깔과 사용하지 않는 별 색깔을 볼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별만 선택해서 '사용' 영역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되며, 또는 '별 1개', '별 4개', '모든 별표' 등 사전 설정 내역대로 별을 추가할 수 있다.

원하는 별을 추가했으면 화면 하단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제 메일 인박스로 돌아와서 확인해보도록 하자. 별표를 한 번 클릭하면 기본값으로 설정된 노란색 별이 표시된다. 다시 누르면 환경설정에 표시된 순서대로 별 아이콘이 변경된다.

이제 여러 가지 별 아이콘을 이용해서 지메일로 수신한 메일을 좀 더 쉽고 간단하게 관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