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LG유플러스, 'IDC 홀인원 패키지' 출시

2015.04.13 편집부  |  CIO KR
LG유플러스가 서버부터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결합해 서버 운영관리를 올인원(All-in-One)으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IDC 홀인원(Hole In ONE)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DC 홀인원 패키지는 IDC 고객에게 특화된 상품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SPLA(Service Provider License Agreement)가 포함된 서버와 백신을 비롯한 보안 서비스 및 운영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MS SPLA 포함의 서버를 제공하는 IDC 홀인원 패키지를 이용하면 신규 구매 없이 월 이용료만으로 성능 저하 없이 최신버전 업데이트가 가능해 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서버 장비뿐 아니라 ▲백신 ▲백업 ▲운영관리 등 각종 부가 서비스도 한 번에 묶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부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중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해 기업별 편의성을 높였으며, IT 전문 인력이 없어 자체 전산실 운영이 불가능한 중소기업도 운영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 인력을 통한 안정적인 서버 운영관리를 할 수 있다.

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 선택하는 서버나 부가서비스에 따라 각 상품을 개별로 이용할 경우 보다 최대 3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윈도우서버 2003 기술 지원 종료에 따라 기존 운영중인 비즈니스 시스템의 마이그레이션 문제가 발생하는데, 서버 운영체제 마이그레이션은 PC운영체제보다도 더 어려운데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호환성 유지와 영속성 확보에도 추가 비용이 발생된다. 하지만 IDC 홀인원패키지를 이용하면 기업 고객의 대상 서버에 대해 사전컨설팅 및 최적의 마이그레이션 방안을 제공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구성현 데이터사업담당은 “IDC 홀인원 패키지는 코로케이션 기반으로 서버와 다양한 IDC 부가서비스를 유연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초기 장비 투자비용이 부담되는 중소기업에게 적합하다”며, “특히 윈도우 서버 2003 기술지원 종료에 대비해 사전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으로 해당 기업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