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및 애크로뱃 DC 서비스 시작

2015.04.08 편집부  |  CIO KR
어도비가 세 번째 클라우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Adobe Document Clou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데스크톱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문서를 새로 작성하거나 검토하고 승인하는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도비는 이번 도큐먼트 클라우드 출시로 문서 작업과 관련된 불필요한 낭비나 비효율성을 해결했다고 전했다. 

어도비 애크로뱃 DC(Adobe Acrobat DC)는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의 핵심으로, 기존 애크로뱃 애플리케이션에서 한층 진보했다. 새로워진 애크로뱃 DC는 무료 전자서명(e-signing) 서비스 ‘eSign’ 를 제공해 컴퓨터에서 서명하고 서명한 문서를 발송할 수 있다. 또한, 애크로뱃 DC는 포토샵(Photoshop) 이미징 기술을 사용해, 종이 문서를 촬영한 사진을 PDF로 변환해 이를 편집하고 서명할 수 있다.

애크로뱃 DC는 또한 터치 가능한 UI와 모바일 앱을 통해, PDF 파일을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 두 개의 새로운 모바일 앱인 ‘애크로뱃 모바일’(Acrobat Mobile)과 ‘채우기 및 서명’(Fill & Sign)은 사용자들이 문서를 새로 작성, 편집하고 주석을 달거나 서명 하는 작업을 모바일 폰과 태블릿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앱은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도큐먼트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Document Cloud for the enterprise)는 부서 및 전체 조직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헬스케어 및 보험, 금융 서비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정부기관, 교육기관 등 다양한 업계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으로 사용 가능한 도큐먼트 클라우드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사용자 계정 및 라이선스를 어도비 엔터프라이즈 대시보드(Adobe Enterprise Dashboard)를 통해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어도비 애크로뱃 DC는 월별로 구독하거나 영구 라이선스로 구입하는 두 가지 방식 모두 가능하다.

브라이언 램킨 어도비 기술 및 기업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에 대한 반응은 놀라울 정도로 긍정적”이라며 “어도비는 기업 내 사무직 종사자들과 개인 고객 모두가 겪는, 문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제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통해 문서 작업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 고객들은 많은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