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비즈니스|경제

한국IBM, 국내 IoT 스타트업 육성 지원

2015.04.02 편집부  |  CIO KR
한국IBM이 국내 IoT 스타트업을 육성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K-글로벌 스타트업 IoT 분야 스타트업 챌린지’에 파트너 기업으로 참여해서다. 

‘K-글로벌 스타트업 IoT 분야 스타트업 챌린지’는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외 대기업들이 참여해 국내 IoT 스타트업의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파트너 기업들은 IoT 부문의 아이디어 공모 및 발굴, 기술 및 비즈니스 개발, 창업 지원 및 사업화까지 포괄적으로 연계해 지원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는 IBM을 비롯해 SKT 및 네이버가 파트너 기업으로 함께 참여한다.

한국IBM은 ‘IBM IoT 파운데이션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이라는 IBM 챌린지를 부여하고, 서류심사와 인터뷰심사를 통과한 스타트업들에 대해 개발 플랫폼에 대한 교육, 기술 지원 및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IBM은 이와 더불어, IBM 클라이언트 센터내 그라지랩(Garage Lab)을 참가 기업들의 솔루션 개발을 위한 장소로 제공할 계획이다.

IBM 클라이언트 센터는 산업별로 특화된 솔루션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보안, 모바일, 인지 컴퓨팅 등 최첨단 기술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돕는 곳으로,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사업화할 수 있는 장소다.

회사는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IBM의 역량과 전문성, 기술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IBM의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등의 연계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BM은 최근 IoT 부문에 대한 사업 확대를 위해 향후 4년간 IoT 부문에 30억 달러를 집중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IoT 스타트업 챌린지의 모집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각 챌린지에 해당하는 응모기획서와 개발기획서를 홈페이지(www.IoTstartup.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각 챌린지 별로 5개 스타트업, 총 1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할 예정이다. 최종 챔피온은 각 챌린지 별로 1등과 2등을 선정하게 되며, 1등 각 700만원, 2등 3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함께, 스타트업 컨퍼런스 및 IoT 관련 컨퍼런스 참가 지원, 국내외 육성 기관과의 연계도 지원된다.

한국IBM은 이번 K-글로벌 스타트업 IoT 분야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뿐 아니라 IoT 생태계 내의 다양한 단체, 기업 및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확대,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는 한국IBM이 제2의 여의도 시대를 열며 역점을 두고 있는 국내 각계 각층과의 협력 강화,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의 일환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