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비즈니스|경제

한국IBM, ‘IBM 클라이언트 센터’ 개소

2015.03.25 편집부  |  CIO KR
한국IBM이 ‘IBM 클라이언트 센터’를 개소하고, 개소 기념식을 가졌다고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한국IBM 여의도 신사옥 6층에 위치한 IBM 클라이언트 센터는 고객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의 가치 창출과 성공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세계에 위치한 IBM 클라이언트 센터 및 인더스트리 솔루션 센터, IBM 글로벌 리서치 센터, 한국IBM 랩(KLAB), 전세계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IBM이 전세계 비즈니스를 통해 축척한 다양한 글로벌 경험 및 역량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IBM의 일방적인 솔루션 제안이 아니라 고객과의 다양한 공동 워크샵을 통해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비즈니스 문제와 도전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것이 IBM 클라이언트 센터의 특징이다.

한국IBM은 금융, 유통, 제조, 통신, 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보안, 모바일, 인지 컴퓨팅 등 최첨단 기술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300여종 이상의 산업별 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하고, 200여명 이상의 글로벌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IBM 글로벌 네트워크에 직접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국IBM은 IBM 클라이언트 센터 내 설립된 그라지랩(Garage Lab)을 활용해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국내 스타트업들의 생태계 조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IBM의 김원종 부사장은 “IBM 클라이언트 센터의 국내 설립은 한국 고객의 혁신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한국IBM의 노력을 입증하는 사례이자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임을 강조하고, “IBM 클라이언트 센터를 통해 국내 고객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IBM의 IBM 클라이언트 센터 개소식에는 50여명의 IBM 고객을 비롯해, IBM 글로벌 애널리틱스 전략 및 신규 비즈니스 총괄 조인희 부사장, 개리 슈나이더 글로벌 기술 솔루션 총괄 부사장, 코델리아 청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인더스트리 솔루션 영업 총괄 부사장, 제임스 덩 아시아 태평양 지역 클라이언트 센터 총괄 전무 등이 참가해 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