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오픈소스컨설팅, ‘플레이스 로로’ 업데이트…각 서비스별 클라우드 적합성 평가 기능 추가

2022.07.18 편집부  |  CIO KR
오픈소스컨설팅이 클라우드 적합성 평가를 위해 실시간 인프라 현황 분석 및 클라우드 전환 자동화 도구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의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라우드 적합성 평가란 서비스별로 기술적 관점과 업무적 관점에 따라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적합도를 판단하는 것이다. 클라우드 전환 용이성과 전환 효익에 따라 워크로드별 클라우드 적합성을 평가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스 로로(www.play-ce.io)는 각 서비스별 클라우드 기술적·업무적 적합성에 평가 항목에 대해 종합 지수를 매기고, 이를 매트릭스로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사용자들은 복잡한 워크로드별 클라우드 전환 우선순위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환경에서의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 분석 기능도 추가되었다. 이에 윈도우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실시간 인프라 진단/평가(Assessment)와 상세 분석(Deep discovery)을 지원한다.

최근 발표한 플레이스 로로 버전3은 ▲서버 등록 전 분석 가능 여부를 사전에 판단하는 사전 구성요소 검사 기능 추가 ▲프로젝트 오버뷰(Project Overview, 통계) 기능 추가 ▲네트워크 토폴로지(Network Topology)의 기능 추가 및 UI/UX 개선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이번 클라우드 적합성 평가 업데이트에 이어, 향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 시 필수적으로 변경되는 자바 애플리케이션 분석/소스 전환, 컨테이너화 여부 분석 기능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처럼 고객 니즈와 기술 트렌드에 맞게 플레이스 로로 솔루션을 계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플레이스 로로는 AS-IS 시스템 분석 및 클라우드 전환 자동화 솔루션으로, 사람이 확인하기 어려운 비즈니스 및 인프라 연관 관계를 파악해 토폴로지 뷰로 제공하고 인벤토리로 등록되지 않은 서버를 자동으로 식별함으로써 리스크를 최소화함으로써 인력 투입 대비 최대 40%까지 기간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미들웨어의 경우 클라우드 환경 구성 및 오픈소스 전환 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메타 속성, 하드코딩된 IP 정보 등에 대한 상세 분석을 제공한다.

오픈소스컨설팅 최지웅 CTO는 “클라우드 적합성 평가는 마이그레이션의 큰 줄기를 잡는 중요한 영역인데, 이 분석 단계가 제대로 수행되지 않아 전체 프로젝트 일정과 예산에 영향을 주게 된다”라며, “이번 플레이스 로로의 기능 업데이트가 많은 기업의 클라우드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