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보안 / 비즈니스|경제

블랙베리, 삼성·IBM과 협력해 태블릿 시장 재진입

2015.03.16 Peter Sayer  |  IDG News Service

블렉베리가 태블릿 시장에 재진입한다. 단 이번에는 삼성전자, IBM, 시큐스마트(Secusmart)와 협력하는 형태를 통해서다. 시큐스마트는 블랙베리가 지난 해 인수한 독일 암호화 전문기업이다.



'시큐태블릿'(SecuTablet)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블랙베리의 신형 태블릿은, 삼성 갤럭시 탭 s 10.5 LTE 16GB 제품이 기본 하드웨어 기반이다. 그러나 IBM의 몇몇 소프트웨어와 시큐스마트의 특별한 마이크로SD 카드를 추가로 내장했다는 점이 다르다. 이 마이크로SD 카드는 여려 개의 크립토그래픽 칩을 내장해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이 밖에 삼성의 녹스(Knox) 시큐어 부팅 기술을 내장했으며 특정 앱들을 별도의 코드 레이어에 '포장'하는 IBM의 기술도 적용됐다.

IBM 독일 대변인 스테판 헤프터에 따르면 이번 시큐태블릿을 배치한 기업은 어떤 앱일 실행될 수 있고 어떤 앱들이 '포장'되어야 하는지 등을 정책을 통해 통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데이터를 복사 붙여넣기 등의 작업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예를 들어 보안 이메일 사의 데이터가 페이스북 앱으로 복사 붙여넣기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동시에 보안 협업 환경으로는 붙여넣기되도록 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시큐스마트 매니징 디렉터 한스 크리포트 퀼레는 연내 독일 연방 IT 보안 기관 BSI가 녹스-시큐스마트 조합에 보안 인증을 부여할 것을 기대했다.

그는 "이번 프로젝트는 블랙베리가 시큐스마트를 인수하면서 시작됐다"라고 전했다. 그는 현재 블랙베리의 선임 부사장이기도 하다.

시큐스마트는 시큐태블릿을 독일 시장에 판매하고 IBM은 다른 지역에 이를 판매할 예정이다. 당초 공량 시장은 정부 기관이지만 퀼레는 IBM 기업 고객사들도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가격은 저렴하지 않다. 삼성 갤럭시 탭 S 10.5 판매 가격은 대략 500달러 상당인데 반대 시큐태블릿은 미화 2,380달러 상당이다.

블랙베리는 2011년 플레이북이라는 태블릿PC를 출시했지만 시장으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못한 바 있다. ciokr@ik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