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오라클, MySQL 클러스터 7.4 범용 버전 출시

2015.03.12 편집부  |  CIO KR
오라클이 MySQL 클러스터 7.4(MySQL Cluster 7.4) 범용 버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MySQL 클러스터 7.4는 지원이 까다로운 통신, 웹, 모바일 및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해 뛰어난 성능과 가용성, 및 향상된 관리 성능을 제공한다.

오라클 MySQL 엔지니어링 사업부 토마스 울린 부사장은 “MySQL 클러스터 7.4는 주요 통신사의 가입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부터 차세대 웹, 클라우드, 소셜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공자에 이르는 사용자단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에 뛰어난 성능을 실패 없이 지원한다”며, “이번 신제품은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했으며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및 데브옵스(DevOps) 팀이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MySQL 클러스터는 오픈소스로, 실시간 인메모리 성능 및 99.999%의 가용성을 제공하도록 고안된 ACID 컴플라이언트 트랜잭셔널 데이터베이스다. 주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가입자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며, 글로벌 비정상 금융거래탐지(fraud detection for financial transactions)에도 사용된다. 최신 7.4버전은 개발 과정에서 사용자들의 사용, 테스트 및 피드백이 가능한 개발 마일스톤 릴리즈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

개선된 사항은 ▲인메모리 성능 및 확장성 대폭 향상 ▲분석 업무의 효율성 ▲데이터센터 간 고가용성을 위한 새로운 지리적 이중화 ▲관리 성능 등이다.

시스벤치 벤치마크(SysBench benchmark)에 의하면, MySQL 클러스터 7.4는 MySQL 클러스터 7.3 버전에 비해 읽기전용 워크로드 성능이 50% 향상됐으며, 읽기/쓰기 워크로드는 40% 가량 향상됐다. 향상된 성능은 SQL이나, 자바, C++, HTTP, 맴캐시드(Memcached), 자바스크립트(JavaScrip)/Node.js등 MySQL 클러스터가 지원하는 모든 NoSQL API에서 지원된다. MySQL 클러스터7.4는 32 데이터 노드로 초당 2억 건의 NoSQL 읽기 및 16 데이터 노드에서는 초당 250만 건의 SQL 문장 작성을 기록하는 등 신기록을 세웠다.

사용자들은 MySQL상에서 동일한 메모리에 최적화된 테이블을 사용해 복잡한 분석과 애드-혹 검색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메모리에 최적화된 테이블은 OLTP 워크로드에 1/1000 이하의 로우 레이턴시 및 높은 수준의 동시성을 제공하며, 내구성 있는 인메모리 테이블은 디스크 기반의 테이블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모든 충돌 트랜잭션에 대한 롤백(rollback)을 제공하며, 읽기와 쓰기를 모든 장소에 지속적으로 보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지리적으로 떨어져있는 클러스터 간에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이며 어디서든 업데이트할 수 있는 복제가 가능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