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훈련|교육

KLA 코리아, 청소년 대상 ‘창의 융합 인재 육성 장학 프로그램’ 진행

2022.07.04 편집부  |  CIO KR
KLA가 경기 화성 및 수원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의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KLA 코리아는 2021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12팀의 청소년 대표들을 선발해 학생들이 미국 FIRST 재단의 FIRST 테크 챌린지의 로봇 키트로 흥미로운 미션 해결 중심의 STEM 융합 기술과 코딩을 배우고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KLA 코리아 장학 프로그램에는 총 19팀이 선정됐고, 각 팀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로봇 세트와 12회 로봇 교육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선발 학생들은 7월 중 KLA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 예정인 워크숍을 통해 KLA 코리아 임직원의 멘토링, 미니 게임 등 다양하고 유익한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또한 11월 초에 장학팀들이 학습한 STEM 기술로 대회 미션을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로봇을 제작해 친구들과 성과를 즐기는 KLA 코리아 로봇 대회와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KLA 코리아 장학 프로그램은 미국 FIRST 재단의 한국 파트너로 12년간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있는 FEST창의공학교육협회의 차별적인 융합 교육 콘텐츠로 진행된다. FEST창의공학교육협회는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적이고 차별적인 콘텐츠로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대한민국교육박람회 등에서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 체험 등 융합 교육, 캠프,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FEST창의공학교육협회장 도경민 교수는 “12년간의 스토리 기반의 차별적인 STEM 교육 콘텐츠와 로봇 축제 운영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KLA 코리아 융합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팀워크를 배우고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LA 코리아 롤린 코처 대표이사는 “KLA 코리아의 융합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협력해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상호 협력하고 조율할 수 있는 소통 능력, 목표를 향한 승리 전략을 수립해 팀원들과 배운 지식을 적용하면서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참가 학생들이 글로벌 세계관과 직업관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