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IoT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히타치, BI SW 기업 펜타호 인수 "IoT 솔루션 강화"

2015.02.12 Brian Cheon  |  CIO KR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DS)가 BI 소프트웨어 제조사 펜타호(Pentaho)를 인수한다. 회사는 헬스케어, 공공 안전 및 여타 업계용 IoT 솔루션에 이 펜타호의 분석 기술을 접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펜타호 CEO 쿠엔틴 갈리반은 이번 인수 배경과 관련해 "히타치는 인프라스트럭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펜타호는 데이터 통합 및 애널리틱스 플랫폼, 빅 데이터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복합기업 히타치의 자회사인 HDS는 IT 및 데이터센터 지원, 통합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IoT 시장으로의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히타치의 경우 인터넷에 연결될 가능성을 보유한 산업용 장비를 다수 제조하고 있는데, 엘리베이터를 비롯해, 전력 전송 시스템, 건설 장비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HDS는 히타치의 바로 이러한 산업용 제품과 IoT의 접목을 구상하고 있는 것이다. 데이터 및 네트워킹 분야에서는 이미 수직 산업 시스템 일부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펜타호는 인수 이후에도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할 것으로 전해졌다. 펜타호 갈리반 CEO는 인수 이후 HDS 선임 부사장 케빈 이글스톤에게 보고한다. 인수는 6월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수 조건 및 계약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