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비즈니스|경제

ARM, IoT 보안 전문 기업 ‘오프스파크’ 인수

2015.02.11 편집부  |  CIO KR
ARM은 IoT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프스파크(Offspark)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오프스파크는 IoT 통신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네덜란드 기업으로, 오프스파크의 폴라SSL(PolarSSL) 기술은 이미 센서 모듈, 통신 모듈, 스마트폰 등을 포함한 다양한 디바이스에 탑재돼 있다. 보안은 IoT 와 관련된 모든 것들의 필수 요소로, 이번 인수는 개발자들이 ARM mbed 플랫폼을 통해 통신 보안 및 소프트웨어 암호화를 포함한 IoT 제품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다.

폴라SSL은 IoT 업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임베디드 TLS(Transport Layer Security)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이 ARM mbed 통신 보안 및 소프트웨어 암호화 전략의 핵심이 될 것이며, 브랜드 명칭은 ARM mbed TLS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 기술은 오픈 소스로 유지될 것이며, 개발자들을 위한 상업용도 출시될 예정이다.

크리스티앙 프런트너 ARM IoT 비즈니스 사업 본부장은 “보안이 모든 IoT 시스템의 기초가 돼야 한다고 항상 이야기 해왔으며, 오프스파크의 인수는 이를 실현하는 증거가 된다”며, “IoT 분야의 선두주자들은 이미 폴라SSL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이들이 ARM 코텍스 프로세서와 소프트웨어 기술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폴 바커 오프스파크 CEO는 “보안은 사람들이 IoT 기술을 신뢰할 수 있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그것은 완전히 잘 만들어진 솔루션일 때 가능한 일”이라며, “ARM과 오프스파크는 협력을 통해 어떤 시스템이든 상관없이 활용될 수 있는 보안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ARM mbed TLS는 단독으로 혹은 mbed OS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TLS와 DTLS를 지원하고, 보안 실행 및 저장을 가능하게 하는 mbed OS의 Cryptobox 기술을 보완한다.

mbed TLS은 임베디드 디바이스만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비임베디드에 필요한 기능을 갖춰 활용 분야를 확장할 예정이다. ARM은 mbed TLS, 쓰레드(Thread) 및 주요 기술을 포함하는 아파치 2.0 라이선스의 mbed OS를 2015년 말 경 출시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