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자동차

앤시스-BMW 그룹, 자율 주행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

2022.05.04 편집부  |  CIO KR
앤시스코리아(www.ansys.com/ko-kr)은 본사가 BMW 그룹과 협력을 확대해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자동/자율 주행 기능을 개발 및 검증하기 위해 안전 수칙에 맞춰 안내되는 엔드투엔드 시뮬레이션 툴 체인을 공동 개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력 강화를 통해 BMW 그룹은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역량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L3 단계(조건부 보조 자율주행으로, 운전자는 탑승하지만, 차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은 차량이 주도적으로 하는 상태)의 자율주행 차량을 생산해 고객에게 판매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된다. 양사의 협력은 ADAS와 자율 주행 차량(AV) 시스템 안정성을 높여 신차 출시까지 걸리는 기간을 크게 단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앤시스코리아는 말했다. 

무인 기술은 지도 설정 및 유지 관리, 인간 상호 작용 모방, 기상 조건 및 설계 규정 극복, 사이버 보안 관리를 포함하여 자동차 제조업체에 수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복잡한 시스템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L3 단계의 자율 주행 기능을 구현하려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AV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할지 이해하기 위해 수백만 마일에 걸쳐 실행된 잘 정의된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안전 주행 사례들을 다수 구축해야 한다.

BMW 그룹은 자율 주행 테스트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을 모의로 진행해 보고, 데이터에 중요한 시스템 정보를 수집 및 수정을 위한 도구로써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BMW 엔지니어는 시뮬레이션된 워크플로우의 강력한 설계 최적화 및 오케스트레이션(조정)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앤시스 소프트웨어는 특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효율적이고 자동으로 검색하고 가장 강력한 설계 구성이 가능해,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전체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는 BMW 그룹과 함께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과제를 해결하고 앞으로고 계속 확대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두 업체 간의 강력하고 긍정적인 상호 협력은 앤시스가 소프트웨어 개발 기간 동안 BMW가 제공하는 많은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며, 이는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과 다른 앤시스 고객에게도 혜택으로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앤시스는 BMW 그룹이 실제 물리적 데이터와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여 주요 설계 및 안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앤시스의 프리스 바네르지 CTO는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자동화된 시뮬레이션 툴 체인은 실시간 드라이브 데이터와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의 확장성을 사용하여 AV 애플리케이션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개선하고 개발 비용의 부담을 줄여준다”라고 밝혔다

BMW 그룹의 니콜라이 마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담당 수석 부사장은 “L3 자율 주행을 달성하는 것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으로서, BMW의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을 입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