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몰리는 투자금··· '예측 분석' 대중화 시대 예고

2014.12.26 NADIA CAMERON  |  CMO

예측적 애널리틱스 대중화가 지난 주 한층 현실화에 가까워졌다. 이 분야의 몇몇 기술 벤더들이 추가 자본을 확보한 것이다.



먼저 미국에 소재한 예측 애플리케이션 벤더인 인퍼(Infer)가 있다. 이 회사는 지난 주 내부 투자자, 레드포인트 벤쳐스(Redpoint Ventures)가 주도한 시리즈 B 펀딩에서 2,500만 달러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회사의 총 자본 유치금은 3,500만 달러로 증가했다.

인퍼에서는 이번 투자로 모든 유형의 판매와 마케팅 조직이 활용할 수 있는 예측적 애널리틱스 개발을 한층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0년에 창립된 이 회사는 애드롤(AdRoll), 클라우데라(Cloudera), 뉴 렐릭(New Relic), 옵티마이즐리(Optimizely), 서베이몽키(SurveyMonkey) 등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전년 4분기에 비해 매출이 약 150% 증가했다고 보고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 기업에 투자한 회사로는 안드리센 호로비츠(Andreessen Horowitz), 소셜플러스 캐피털 파트너십(Social+ Capital Partnership), 넥서스 벤쳐 파트너스(Nexus Venture Partners) 등이 있다.

인퍼의 공동설립자이자 CEO 비크 싱은 “우리의 예측적 플랫폼은 기업들이 구글과 아마존 같은 기업들과 동일한 소비자 수준의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약 4배 전환율과 거래액 3배 증가와 같은 혜택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설명에 따르면 인퍼의 솔루션은 우선 다양한 외부 데이터 포인트와 시그널을 활용해 특정 제품을 구매하기에 적합한 누가 있는지 식별한다. 이후 마케팅 자동화와 CRM시스템으로부터의 인텔리전스를 이용한다. 이후 행동 모델을 활용해 그 대상이 14일안에 구매를 할 가능성이 어느 정도 되는지 예측한다.

2013년 8월에 출범한 또 다른 예측적 애널리틱스 분야 신생기업인 프레임드 데이터(Framed Data) 역시 구글 벤쳐스(Google Ventures), 이노베이션 웍스(Innovation Wroks), 조터(Jotter), NYU 이노베이션 벤쳐 펀드(NYU Innovation Venture Fund)로부터 운영 초기 자본금 200만 달러를 유치했다.

블로그 포스트에서 프레임드 데이터는 이번 투자금이 기계 학습과 데이터 과학을 통해 제공된 예측적 통찰을 자동적으로 실용적인 사업 결정으로 변환시키는 목적을 가진 “프리스크립티브 암(prescriptive arm)”을 구축하는데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자사의 예측적 애널리틱스 엔진을 활용하는 회사가 수백 곳에 이른다고 주장하고 있다. 테크크런치(Techcrunch)에 보도된 내용에 의하면, 프레임드 데이터는 데이터 애널리틱스 회사들과 경쟁하려는 게 아니라 그들의 데이터를 자체 기계 학습 모델로 돌려서 사용자 행동에 대한 예측을 생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 회사 창업자인 톰슨 응옌은 자사의 제품이 브랜드를 떠나려는 사용자들을 살펴보는 것에서부터 이제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웃돈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를 예측하는 것까지 확장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미국에 소재한 빅데이터와 예측적 애널리틱스 전문 기업인 코그닐리틱스(Cognilytics) 역시 미국 통신기업 센추리링크(CeuturyLink)로부터 미공개 금액을 유치한 것으로 최근 보도됐다.

직원 200명의 이 회사는 중형 기업에 빅데이터 배치, 관리, 고급 의사 결정, 예측적 애널리틱스,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SAP 하나(SAP Hana)의 파트너이기도 하다.

센추리링크 CEO이자 회장인 글렌 포스트는 자체 네트워크, IT, 빅데이터 서비스와 코그닐리틱스의 결정 과학과 고급 예측적 애널리틱스 능력의 조합이 사업체들로 하여금 그들의 빅데이터 채택과 데이터 자산의 경제적 활용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