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이튼, 아프리카 최대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프로젝트 지원

2014.12.18 편집부  |  CIO KR
전력 관리 기업 이튼이 서아프리카 적도기니령 에노본 섬의 5MW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에 배전 장비 및 전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노본 섬의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은 지역 사회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설계됐다. 특히, 적도기니의 국가 경제 발전 계획 ‘호라이즌 2020’ 중 하나로 세계적 수준의 전력 공급 시설을 통해 적도기니의 경제 발전 및 개발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튼은 이번 프로젝트의 관리 및 컨설팅을 담당하는 ‘MAECI 솔라(MAECI Solar)’와 배전 장비의 최적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섬 전체의 안정적인 배전을 위해 스위치기어 어셈블리, 차단기 및 변압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튼의 제품은 통신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 저장 부품과 쉽게 결합하고, 민감한 인프라를 위한 지원 및 체계적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튼은 또한 전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도 체결했다. 이튼의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이 장비 설치부터 시운전, 테스트 등을 지원해 시스템의 안전성, 안정성 및 보안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에노본 섬은 하루 최대 5시간까지만 전력이 공급되는 발전기에 의존하고 있다. 섬 주민들은 수입의 평균 15~20%를 보조 전력에 소비하고 있다. 이번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 구축으로 주민들은 하루 24시간 내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태양광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이튼 일렉트리컬 코리아 박평원 사장은 “에노본 섬에 구축될 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은 안정적이면서도 저비용의 전력을 제공해, 향후 지역 사회의 경제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