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애플-IBM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 12월 등장 유력

2014.11.27 Stephen Lawson  |  IDG News Service

IBM이 애플과의 모바일 제휴에서 비롯된 첫 제품을 12월 중 출시할 전망이다. 애플 CEO 팀 쿡의 예상보다는 다소 늦어진 결과다.



양사는 지난 7월 기업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IBM이 애플 기기 상에서 동작하는 특정 업종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 애플리케이션과 애플 하드웨어를 재판매하는 계획이었다.

팀 쿡은 지난 10월 20일 4분기 실정을 논의하는 컨퍼런스콜에서 양사의 개발자들이 밀접히 공조하고 있으며, 첫 솔루션 세트가 "다음 달", 즉 11월에 준비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 솔루션 세트는 은행, 정부, 보험, 리테일, 여행 및 운송, 통신 분야를 대상으로 한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그러나 11월이 끝나가는 현재, 이에 대한 발표는 아직 없으며, 이번 거래와 밀접한 한 IBM 관련자는 IBM이 12월 중 첫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복잡한 조합의 기업용 제품군은 소비자 제품에 비해 출시 시기가 성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적다. 반드시 공략해야 하는 연말 성수기 시즌이 없으며, 매장에서 구매해 곧바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이다. 펀드-IT의 찰스 킹 애널리스트는 이 솔루션에 관심 있는 고객사라면 이미 IBM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었을 것이며, 현재 상황에 대해서도 알고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킹 애널리스트는 "기업 분야에서는 벤더와 고객사들이 밀접히 소통한다. 각자의 대화 속에서 조율과 정보 제공이 이뤄지곤 한다"라고 말했다.

엔드포인트 테크놀로지 어쏘시에이츠의 로저 카이 애널리스트는 "애플 팀 쿡의 10월 발언은 IBM 제품의 출시일에 대한 것이 아니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