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알리바바 클라우드, 국내 첫 데이터센터 운영 시작

2022.03.30 편집부  |  CIO KR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국내 첫 데이터센터의 온라인 개소 행사를 열고 운영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아시아 태평양 서비스 지역 확대 계획에 따라 국내에 데이터센터를 개관해 전세계적으로 26개 리전 및 82개의 가용 영역(AZ)을 운영하고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한국·일본 지역 총괄인 유니크 송은 “한국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데이터센터를 오픈했다”라며, “이번 데이터센터 설립을 통해 고객이 최신 클라우드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여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내 데이터센터는 국내 중소기업과 대기업들에게 각 산업별 도전 과제에 대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보안, 데이터베이스 및 AI 서비스를 비롯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제품과 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전 세계 80건 이상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럽연합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에 따라 소비자와 기업에 대한 고도의 데이터 보호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소매, 금융, 제조, 물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인터넷 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국내 고객들에게 알리바바 생태계에서 검증된 다양한 기술을 제공해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비즈니스 확대에 맞춰 디지털 인재 육성 및 현지 채용을 확대하며 국내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국내 알리바바 클라우드 팀은 고객의 구체적인 요청사항에 대응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규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3월에서 4월까지 알리바바 클라우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만 달러 상당의 클라우드 크레딧을 증정한다. 이번 클라우드 크레딧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구매에 이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