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오라클, OCI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장

2022.03.23 편집부  |  CIO KR
오라클이 클라우드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리소스 최적화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유연한 코어 인프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11개의 새로운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서비스 및 기능들은 고객이 자사의 워크로드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더욱 빠르고 안전한 방식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더불어 새로운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Oracle Exadata Cloud@Customer)를 활용해 기존 배포 환경에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할 수 있어 효율적인 인프라 활용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보다폰, 삼성증권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OCI를 활용, 마이크로서비스에서 인공지능(AI)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워크로드를 구동 운영하고 있다.

11가지 새로운 서비스 및 기능 중에는 유연한 신규 블록 스토리지 볼륨도 포함돼 있다. 이 기능은 변동하는 수요에 맞춰 성능의 특성을 자동으로 튜닝해준다. 또한, 전체 코어 성능으로 버스트(burst) 가능한 부분 단일 코어 가상머신(VM), 고속 연결을 지원하는 전체 HPC 클러스터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컴퓨팅 옵션도 포함된다. 

이 외에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각각 부문에 추가된 대표적인 신규 기능은 ▲컨테이너 인스턴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연결 ▲고가용성 ZFS 등이다.   

컨테이너 인스턴스 기능을 활용해 고객은 직접 호스팅 VM을 관리하거나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을 요청할 필요 없이 컨테이너를 사용할 수 있다. OCI가 안전한 OS 이미지와 네트워킹, 스토리지를 바탕으로 인스턴스를 알아서 생성해준다.

CDN 연결 기능은 별도로 선정된 외부 CDN 업체와 다이렉트 피어링 연결(direct peering connections)을 가능하게 해 OCI 오브젝트 스토리지 영역 외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고가용성 ZFS는 ZFS 파일 서버를 가용성이 높은 자동화된 배포 스택에 패키징해주고, 관련  스택은 OCI 블록 볼륨(OCI Block Volumes)을 활용해 로우 스토리지(Raw storage)를 확인해준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클레이 마고요크 수석 부사장은 “OCI는 앞으로도 기존의 클라우드 규칙들을 뛰어넘어 고객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며, “고객들은 개방형 표준 기반 쿠버네티스를 지원하는 OCI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구축할 수 있고, AI 및 고성능 컴퓨팅 고객들은 클라우드 상에서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컴퓨팅 클러스터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