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맵알테크놀러지스, 아파치 드릴-아파치 스파크 통합 발표

2014.11.12 편집부  |  CIO KR
맵알테크놀러지스가 12일 아파치 드릴(Apache Drill)과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를 통합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인 이벨류에이터그룹의 존 웹스터 수석 파트너 겸 애널리스트는 “맵알이 고성능의 인메모리 데이터 프로세싱을 지원하는 아파치 스파크와 아파치 드릴을 통합하여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스파크 스택에 대한 맵알의 지원으로 드릴 사용자들은 드릴의 데이터 민첩성과 스파크의 배치 처리 기능을 활용해 향상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온 스토이카 데이터브릭스 CEO는 “데이터브릭스는 맵알을 통해 기업들의 처리 옵션이 확장되고, 이들이 데이터를 통해 한층 깊이 있는 통찰력을 빠르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M.C. 스리바스 CTO 겸 공동설립자는 “아파치 드릴과 스파크의 결합은 데이터 파이프라인의 개발을 간소화하고, 인메모리 데이터 상에서 드릴 SQL 기반의 애드혹(ad-hoc) 쿼리를 가능하게 한다”며, “이러한 폭넓고 깊이 있는 기술적 자원의 결합을 활용하는 데이터브릭스와의 협업은 혁신을 가속화시키고 고객들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파치 드릴은 최소한의 IT 자원으로 스키마리스(schema-less) 데이터, 중첩 데이터 및 빠르게 진화 중인 스키마를 지닌 데이터 등 기본 포맷의 복잡한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처리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SQL 쿼리는 다양한 파일 포맷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브 데이터는 몇 주가 소요되는 스키마 준비 및 관리와 ETL 작업 설정 없이 들어오는 대로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아파치 드릴은 사용자들이 SQL 스킬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에 대한 기존 투자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표준 SQL(ANSI SQL)을 지원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