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델 테크놀로지스, 퀀텀 닷 적용한 첫 게이밍 모니터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국내 출시

2022.03.08 편집부  |  CIO KR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가 3월 9일에 퀀텀 닷(QD)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게이밍 모니터인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는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퀀텀닷(QD) OLED 패널을 적용한 첫 게이밍 모니터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0.1ms GtG(Gray to Gray) 응답 속도와 175Hz의 높은 재생률로 끊김 없는 플레이와 초저지연 스트리밍을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퀀텀닷(QD) 디스플레이는 기존 LCD와 달리, 액정 동작 시간이 필요 없어 빠른 응답 속도가 장점이며,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에서도 영상의 끊김과 끌림 현상이 없다. 또한, 각 픽셀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빛샘(Halo)이 없는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함으로써 사용자가 기존 디스플레이에서 느끼지 못하던 현실감 넘치는 동영상이나 고화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는 곡선형의 1800R 곡률의 커브드 패널을 통해 최고의 휘도와 밝기, 색재현도 및 시네마급의 색상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DCI-P3 99.3%의 색재현율,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와 1000nit의 최대 밝기로 VESA 디스플레이HDR 트루블랙(TrueBlack) 400을 지원해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면서도, TUV 인증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를 내장해 눈의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게이밍 퍼포먼스 인증인 ‘엔비디아 지싱크 얼티미트(NVIDIA G-SYNC ULTIMATE)’ 인증을 획득했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의 뒷면 중앙에는 용이한 설정과 각도 조절을 돕는 OSD 5-Axis 조이스틱이 탑재되어 있고, 스탠드 뒷면에 코드를 넣을 수 있어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다. 조명 테마와 효과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에일리언FX 라이팅(AlienFX lighting)’ 기능도 지원된다. 또한, 고도의 색상 정확도가 필요한 콘텐츠 제작업체 및 게임 개발자를 위한 크리에이터 모드(Creator Mode)가 탑재돼 사용자의 원하는 대로 DCI-P3 및 sRGB 색 영역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신제품 모니터에 탑재된 삼성의 QD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인증 업체인 SGS로부터 게이밍에 최적화되고 눈 보호에 적합한 패널로 인정받았다.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Pro Gaming Verified) 및 아이 케어 디스플레이(Eye Care Display) 인증을 획득한 QD디스플레이는 특히 응답속도, 주사율, 시야각, 빛샘(Halo), 컬러 등을 포함한 종합인증인 ‘프로게이밍 베리파이드’의 전 항목에 걸쳐 우수한 플래티넘 수준으로 알려졌다. 

또한, SGS는 QD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니터의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을 11.5% 이하라고 평가했는데, 삼성디스플레이 측은 이에 대해 ‘31.5형 이상의 게이밍용 모니터 디스플레이 중 가장 낮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인증에 앞서 SGS로부터 컬러, 시야각 부문에서도 이미 3건의 인증을 획득해 차별화된 화질 우수성을 증명한 바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 구매고객들에게 장시간 모니터를 켜 놓았을 때 화면에 잔상이 남는 OLED 번인(Burn-in) 현상을 포함하여 구매 후 3년간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