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더 빠른 영상 편집 지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업데이트

2022.02.10 편집부  |  CIO KR
어도비가 더욱 효율적인 영상 편집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음악과 영상이 일치하도록 음악을 지능적으로 재배열하는 ‘리믹스(Remix)’와 ▲이전보다 최대 3배 빠른 캡션 생성이 가능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Speech to Text)’을 포함해, ▲소셜 크리에이터 및 영상 제작자에 이르는 다양한 영상 편집자를 위한 기능이 제공된다.
 

회사에 따르면 프리미어 프로의 새로운 기능인 ‘리믹스’는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음악을 분석해 영상 재생시간에 맞춰 원곡보다 짧거나 긴 새로운 믹스를 만들 수 있다. 리믹스는 기본 사운드 패널(Essential Sound)에서 슬라이더를 사용해 쉽게 다양한 배치를 시도해 볼 수 있으며, 편집자가 음악을 페이드 인 또는 페이드 아웃하거나 자르기 도구로 수동 편집하면서 수 시간이 걸렸던 작업을 몇 초 만에 가능하게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기능은 인텔 코어 i9과 애플 M1 프로세서를 탑재한 컴퓨터에서 최대 3배, 이외 프로세서에서는 2배 빨라진 편집을 지원하며 더욱 빠르고 유연한 작업을 돕는다. 또한 사용자는 최대 12개까지 지원되는 언어 팩을 다운로드해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도 기존 버전에서 경험할 수 있는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며 영상에 캡션을 전송할 수도 있다. 언어 팩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데스크톱 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GPU 가속을 통해 인텔 또는 엔비디아(NVIDIA) 그래픽을 갖춘 윈도우 시스템에서 HDR 콘텐츠를 최대 10배 빠른 속도로 내보낼 수 있고, 많은 색상 정보를 포함한 10비트 영상도 한층 더 빠르게 내보낼 수 있다. 프리미어 프로의 최신 버전에 탑재된 GPU 가속은 선형 지우기(Linear Wipe)나 블록 디졸브(Block Dissolve) 효과가 적용된 영상의 재생 및 내보내기 속도도 향상시킨다. 현재까지 프리미어 프로에 탑재된 효과의 70% 이상이 GPU 가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밖에도 프리미어 프로는 M1프로와 M1맥스 프로세서를 탑재한 2021년형 맥북 프로 사용자를 위해 디스플레이 베젤의 노치를 반영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